UPDATED. 2024-04-30 23:25 (화)
 실시간뉴스
울진군, 나눔과 참여로 함께 만드는 행복한 우리 동네
울진군, 나눔과 참여로 함께 만드는 행복한 우리 동네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7.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근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울진군 근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울진군 근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울진군 근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동영, 이은용)는 지난 27일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싱크대 교체 및 대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대상자는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으로, 싱크대 높이가 맞지 않아 큰 불편을 겪고 있어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협의체 위원인 한빛싱크 이현하 대표를 주축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맞춤형 싱크대를 설치하고, 집안 곳곳을 청소하며 대상자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이은용 민간위원장은“이번 봉사활동으로 어르신의 불편이 해소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되어 뿌듯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동영 공공위원장인 근남면장은“구슬땀을 흘리며 함께 봉사해준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찾아 맞춤형 복지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진군 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 취약계층에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전달

울진군 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정우, 안용원)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관내 취약계층 27가구에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을 전달하였다.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사업’은 취약계층의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하여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여름나기 물품(손선풍기, 양우산, 영양제, 타올, 미숫가루 등 10종)을 후원하고, 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관내 취약계층 27세대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안용원 민간위원장은“폭우와 폭염이 반복되는 이상기후로 우리 주변의 취약계층이 여름을 나기 점점 힘든 실정이지만, 여름나기 물품을 통해 조금이나마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이정우 기성면장은“전국적으로 폭우에 따른 피해 발생으로 매우 힘든 상황이지만, 관내 취약계층 및 면민들이 아무 피해 없이 여름을 잘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진읍,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전달

울진군 울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종경, 장현용)는 지난 27일‘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사업’으로 관내 취약계층 35가구에 여름나기 물품을 전달했다.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울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하여, 장마 후 찾아올 무더위에 대비해 선풍기, 양우산 등 총 10종으로 구성된 여름나기 물품 키트를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건강관리 및 폭염 대비 행동 요령을 안내하는 등 안부도 함께 챙겼다.

장현용 울진읍장은“이번 사업으로 폭염에 취약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고, 우리 이웃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잘 보내시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지역의 사각지대를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퀸 류정현 기자 사진 울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