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35 (월)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여름 신선별곡’ 4부 ‘산골 여름 향기’
[한국기행] ‘여름 신선별곡’ 4부 ‘산골 여름 향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8.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행] ‘여름 신선별곡’ 4부 ‘산골 여름 향기’

 

이번주(8월 7일~8월 11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여름 신선별곡’ 5부작이 방송된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뚝뚝! 숨이 턱 막히는 찜통더위가 기승인 때, 들어서기만 해도 무더위가 저만치 물러나는 곳이 있다면?

냉기 가득한 호수 끝에 자리한 산막은 나만의 무릉도원이요~ 백두대간을 병풍 삼은 우리 집 앞마당은 최고의 피서 명당이니 한여름 신선 부럽지 않다는 사람들!

가장 뜨겁지만 가장 녹음이 짙은 여름날, 싱그러운 대자연 속에서 이 여름을 현명하게 즐기고 있는 이들을 만나본다.

오늘(10일) <한국기행> ‘여름 신선별곡’ 4부에서는 ‘산골 여름 향기’ 편이 방송된다.

[한국기행] ‘여름 신선별곡’ 4부 ‘산골 여름 향기’
[한국기행] ‘여름 신선별곡’ 4부 ‘산골 여름 향기’

 

강원도 영월 해발 450m. 산자락을 따라 오르다 보면 여름 향기가 가득한 곳이 있다.

바로 임소현, 김영미 부부의 비밀의 정원.

집을 직접 지을 만큼 솜씨 좋은 남편이 돌을 쌓으면 생활 원예에 일가견 있는 아내가 돌담에 꽃을 심으며 부부 둘이 합심해 일군 정원에는 요즘 여름꽃 수국이 한창이다!

13년 전, 연고 없던 영월 산골에 터를 잡고 벼농사 빼고는 소량씩 모든 농사를 다 지으며 자급자족 삶을 꾸려온 부부!

7년 전 아내 영미 씨가 정원의 관심을 두면서 부부의 여름은 더욱 바빠졌다.

비오는 여름은 꽃을 옮겨심기 가장 좋은 날, 정원 가꾸느라 몸은 바빠졌어도 마음만은 한없이 가볍다!

정원이 주는 그 매력에 취해 여름 장대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사람들이 찾아왔다. 영미 씨가 3년째 진행 중인 ‘팜가드닝’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가드닝을 배우고 농사지은 채소로 함께 요리해 만찬을 나누는 시간, 눈도 마음도 쉬어가는 부부의 정원에서 여름을 만끽해 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퀸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