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7:30 (월)
 실시간뉴스
배구선수 이재영 팬클럽 “칼들고 설치는 살인마와 다를바 없어”
배구선수 이재영 팬클럽 “칼들고 설치는 살인마와 다를바 없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8.21 12: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재영타임' 갈무리
사진- 재영타임' 갈무리

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목돼 V-리그를 떠난 이재영과 이다영이 김연경에 대한 언급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이재영의 팬클럽이 입장을 발표했다.

지난 18일 이재영 공식 팬클럽 '재영타임'은 '이재영 선수 인터뷰 기사 후속편 삭제에 대한 입장 발표'라는 글이 게재됐다.

재영타임은 "지난 14일 게재됐던 1편에 이어 18일 새벽 온라인에 올려진 이재영 인터뷰 기사 2편이 불과 몇 분 만에 알 수 없는 이유로 삭제됐다"며 "이번 사태는 보이지 않는 외압에 한 전문 언론 매체가 굴복한 명백한 언론탄압 사례"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들은 "인터뷰 기사를 작성한 기자 본인도 예상치 못했던 일이다. 기사가 알려졌다면 파장이 컸을 것이다"라면서 "정당한 사유만 있다면 한 나라의 대통령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비판할 수 있는 시대에 이렇게 일반인들의 말할 권리와 알 권리가 박탈, 유린당할 수 있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재영타임은 "이재영, 이다영을 입막음 시킨 것과 다를 바가 없다. 이재영이라는 젊은이의 인생이 짓밟혀서는 안 될 것이다. 이재영의 처절한 몸부림을 외면하지 말아달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20일 홈페이지 공지 게시판에 "오늘 이다영 선수의 인스타그램에 입에 담지 못할 수준의 DM이 보내졌다. 이는 이다영 선수 개인의 문제가 아닌, 이재영 선수에게도 씻지 못할 상처가 될 수 밖에 없고, 응원하는 팬들의 입장에서 혹은 이 사태를 지켜보고 있는 많은 국민들에게도 알려야 하는 사실이다. 실제 칼 들고 설치는 살인마와 다를 바 없다"라고 호소하기도 했다.

'재영타임'은 15일에도 "이재영 선수의 인터뷰 이후, 많은 사람들이 숨겨진 진실을 알고 놀라기도 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갖고 있다. 재영 선수가 계속 힘을 냈으면 좋겠다"면서 "그런 와중에도 이재영 선수의 실력을 깎아내리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악마들 (악마=억지주장 펼치면서 모욕적인 단어표현으로 알맹이 없는 글 쓰는 것들) 이재영 선수의 잘못이 아닌 부분에 대해서 자의적인 해석으로 조작해서 덮어씌우려는 악마들, 도대체 누구를 추앙하는 악마들일런지"라고 글을 남겼다.

이어 "분명히 우린 경고했습니다. 사실이 아닌 부분, 선수를 모욕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반드시 조치를 취하겠다고. 그래도 이젠 이재영 선수의 목소리를 듣고 많은 분들이 응원을 해주고 계시는 것 같아서 참 다행이다. 일부러 깎아내리려는 무리들은 이재영 선수의 실력을 폄훼하기도 하는데, 다들 아시죠? 이재영 선수 실력? 반드시 우리나라 배구를 위해 필요한 인재이며, 한국 여자배구의 대표선수였다. 인기면 인기, 실력이면 실력 어느거 하나 빠지지 않는 훌륭한 선수였다. 빨리 우리 곁으로 돌아왔으면 좋겠다"고 이재영을 옹호하는 입장을 보였다.

앞서 이재영의 쌍둥이 동생 이다영은 "앞으로 증거를 더 풀겠다"라고 폭로를 암시한 뒤 "왕따는 기본이고 대표팀에서도 애들 앞에서 술집 여성 취급하고 '싸 보인다, 나가요 나가' '강남 가서 몸 대주고 와라'라고 하는 등 욕하고 힘들게 했다. 나를 투명인간 취급했다. 아예 사람 취급을 하지 않았다"면서 "연습할 때 시합할 때 얼굴 보고 얼마나 욕을 했는데"라고 김연경에게 당한 피해를 주장했다.

김연경과 이재영, 이다영은 2020∼2021시즌 흥국생명에서 함께 활약했다. 그러던 중 팀 불화설과 쌍둥이의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이면서 이재영과 이다영은 흥국생명에서 방출됐다.

한편 김연경의 소속사인 '라이언앳'은 지난 16일 "김연경 선수에 대해 악의적으로 작성돼 배포된 보도자료 및 유튜버에 대해 강경 대응할 예정"이라며 "어떤 경우에도 선처 및 합의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학폭가해자 OUT 2023-08-21 14:46:52
정작 사람한테 칼들고 학폭해서 퇴출당한건 쌍둥이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