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30 (월)
 실시간뉴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아름다운 섬 독도’ 초대형 벽화 걸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아름다운 섬 독도’ 초대형 벽화 걸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08.2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한 주유소에 그려진 독도 벽화. 한국인 사장이 '독도는 우리땅'임을 알리기 위해 그린 것으로 전해졌다. (서경적 교수 SNS 갈무리)
사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한 주유소에 그려진 독도 벽화. 한국인 사장이 '독도는 우리땅'임을 알리기 위해 그린 것으로 전해졌다. (서경적 교수 SNS 갈무리)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 초대형 독도 벽화가 그려져 있다.

자카르타의 한 주유소에 '아름다운 섬 독도'(Beautiful Island Dok Do)'라는 글귀 아래 독도 전경을 그린 벽화가 떡하지 자리 잡고 있는 것.

한국알림이이자 독도지킴이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4일 자신의 SNS에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수교 50주년인 올해 자카르타에 관련한 제보들을 받고 있는데 그 중 가장 놀라웠던 제보는 자카르타 시내에 초대형 독도 벽화가 그려져 있는 주유소가 있다는 사실"이라며 관련 사진을 첨부했다.

서 교수는 "궁금하여 알아봤더니 벽화가 그려진지는 꽤 됐으며, 주유소 주인이 '한인'이었다"며 "이처럼 해외 곳곳에 살고 계신 우리 한인들의 대단한 행보는 전 세계 독도 홍보에 너무나 큰 힘이 되고 있다"고 흐뭇해 했다.

이어 "뉴욕타임스 독도 전면광고 파일을 요청해 보냈더니 괌에 거주하는 한인 2명이 자비로 '퍼스픽 데일리뉴스'에 똑같은 전면광고를 올렸고 남태평양 사모아에서 발간하는 '사모아 뉴스'에도 한 한인이 자발적으로 똑같은 독도 전면광고를 게재해 남태평양의 여러 섬나라 및 하와이, 미국 본토 등 아메리칸 사모아 출신 군인들에게도 독도를 널리 알렸다"라는 사실도 아울러 소개했다.

또 "뉴욕의 한인 세탁소 사장님은 옷 커버에 독도를 인쇄하여 고객들에게 나눠주기도 했다"며 "이번 자카르타 주유소 사례도 인도네시아인들에게 독도를 널리 알리는데 큰 일조를 했으리라 믿어의심치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에 서 교수는 "이러한 해외 각지에서의 독도 홍보 사례들을 묶어 책으로 한번 만들어 봐도 좋겠다"며 "이는 먼 훗날 독도의 또 다른 역사가 될 것"이라며 홍보사례집 발간 의사를 드러냈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