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00:30 (목)
 실시간뉴스
울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8월‘마음 담은 김치 반찬’전달로 이웃사랑 실천
울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8월‘마음 담은 김치 반찬’전달로 이웃사랑 실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8.2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울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종경, 장현용)는 지난 28일 관내 취약계층 102가구를 대상으로‘마음 담은 김치 반찬 사업’을 시행했다.

‘마음 담은 김치 반찬 사업’은 울진읍 새마을부녀회(회장 노현정)에서 매월 반찬을 직접 준비하고 협의체 소속 단체 회원들이 대상 가구에 개별 방문하여 전달하는 사업으로 한울원자력본부에서 지원받아 시행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소고기장조림, 미역줄기무침, 오징어젓갈 등의 반찬과 부식을 준비하여 협의체 위원과 회원들이 대상 가구의 안부를 확인하며 직접 음식을 전달했다.

김종경 민간위원장은“경제적 부담과 건강상의 이유로 직접 반찬을 조리하기 어려운 이웃들의 식사를 챙겨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장현용 울진읍장은“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반찬을 준비하고 전달해 주신 협의체 위원과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민관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지역복지 향상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울진군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8월 마음 담은 김치 반찬 나눔 실시

또한 울진군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승현, 이만호)는  지난 28일 독거 어르신 등 소외계층 34가구를 대상으로 8월 마음 담은 김치 반찬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매월 매화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정숙)에서 정성껏 직접

조리한 반찬 꾸러미를 준비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단체 회원들이 대상 가구에 반찬을 전달해 드리며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한울원자력본부의 예산 지원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여름철 어르신들의 입맛을 살려 드리기 위해 소고기장조림, 고등어찜, 미역줄기볶음, 오이깍두기 등 영양 반찬을 준비하여, 가가호호 방문해 건강관리를 당부드리고 안부를 살폈다.

공공위원장인 이만호 매화면장은“바쁜 가운데도 매달 이웃사랑에 적극 동참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과 새마을부녀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정성과 사랑이 담긴 반찬들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더하고 삶의 활력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퀸 류정현기자 사진 울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