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5:00 (토)
 실시간뉴스
피부과 상담-큐스위치 방식으로 주근깨 치료
피부과 상담-큐스위치 방식으로 주근깨 치료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3.11.1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근깨요? 새로 나온 큐스위치 방식 모르세요?"










도움말 최광호(초이스 피부과 원장)

Q 평소에 테니스를 즐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들어 부쩍 기미나 주근깨가 늘어난 것 같은데 화장으로 가리기에도 한계가 있네요. 기미나 주근깨는 어떻게 치료하나요.

A 주근깨는 주로 외용연고나 VitC 전기영동법과 박피술을 병행하는 방법, 레이저요법 등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피부를 표백시키는 하이드로퀴논제재와 피부각질을 벗겨내 증상을 완화하는 비타민A유도체,스테로이드제재 등을 적절하게 배합한 연고를 사용하거나 비타민C제재를 전기영동법으로 피부에 침투시키기도 합니다. 박피술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인데 글리콜산이나 트리클로로 아세틴산(TCA) 등 안전한 화학약품의 농도를 조절해 피부를 얇게 또는 두껍게 벗기는 방법입니다. 스케일링처럼 낮은 농도로 여러 번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주근깨 치료는 레이저가 효과적입니다. 최신 레이저는 검은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흉터 없이 주근깨를 제거합니다.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 까만 딱지가 앉았다가 벗겨지며 없어지게 되는데 딱지가 벗겨진 직후는 약간 핑크빛이나 흰색이 돌다가 차차 피부색으로 돌아옵니다. 최근 큐스위치방식의 레이저치료가 화학박피술보다 훨씬 간편하고 재발률이 적어 주근깨 치료에 많이 쓰입니다.
기미는 표피와 진피, 복합형 등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법 또한 다양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미는 연고 주입과 피부를 얇게 벗겨내는 박피, 바이탈이온트 요법을 적절히 병용하는 치료가 효과적입니다. 특히 바이탈이온트요법은 비타민C의 일종인 이온화된 L아스코리빈산을 세포 속에 깊숙이 침투시켜 침착된 색소를 벗겨내는 원리를 이용한 치료법입니다. 즉 피부에 흡수가 잘 되지 않는 비타민 C를 진피 깊숙이 위치한 색소에 투여함으로써 색소가 침착된 것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한 주에 1∼2회씩 2∼3개월 정도 치료기간이 필요합니다. 박피는 주근깨와 마찬가지로 피부를 얇게 벗겨내는 얕은 박피인 스킨스케일링이 효과적입니다. 기미의 레이저치료는 진피층 깊숙이 있는 기미보다 표피층에 있는 기미치료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IPL은 단일 파장을 내는 레이저와는 달리 복합 파장의 빛을 방출해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한꺼번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3 4주 간격으로 5회 정도 IPL을 반복하게 되면 복합적인 파장의 빛으로 주근깨, 기미 뿐 아니라 안면홍조, 넓은 모공, 잔주름에 효과적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