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55 (월)
 실시간뉴스
연천군 소비자교육중앙회 연천지회, ‘소외계층 명절음식 나누기’ 진행
연천군 소비자교육중앙회 연천지회, ‘소외계층 명절음식 나누기’ 진행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09.2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 백미(10kg) 63포 기탁
연천읍·연천읍방위협의회, 추석맞이 군장병 위문

 

소비자교육중앙회 연천지회는 27일 연천종합복지관 3층 조리실에서 회원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외계층 명절음식 나누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소비자교육중앙회 회원들은 녹두전과 동그랑땡, 물김치, 갈비, 송편 5종을 만들어 관내 50가구에 전달했다.

2023년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소외계층 명절음식 나누기’ 활동은 추석 명절을 맞아 1회 진행되며 명절음식을 나눔으로써 보다 풍성하고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소비자교육중앙회 연천지회 서영순 회장은 “이웃 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회원들과 정성을 다해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더불어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연천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 백미(10kg) 63포 기탁

 

또한 연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장 석종수·이순희)는 26일 연천군청을 방문,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200만원 상당의 백미(10kg) 63포를 기탁했다.

석종수 연합회장은 “추석명절을 맞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풍성한 한가위를 함께 보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게나마 후원물품을 준비하게 됐다”며“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서 화재예방 활동과 각종 봉사활동에 항상 앞장서 주시고, 또한 추석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물품을 기탁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물품은 명절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정성껏 전달하겠다”고 했다.

연천읍·연천읍방위협의회, 추석맞이 군장병 위문

연천읍방위협의회(협의회장 현승민)와 연천읍(읍장 황영섭)은 25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육군 5사단 사자여단을 방문, 군장병을 위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추석 명절을 맞이해 전방에서 국가안보와 사회 치안활동에 노력하는 군장병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평소 군정업무의 상호 유기적 협력체계 유지 및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군장병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이었다.

현승민 연천읍방위협의회장은 “연천읍 주민들과 함께 공생하며 접경지에서 국방의 의무에 충실히 임하고 있는 5사단 사자여단 군장병들의 고생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황영섭 연천읍장은 “이번 추석맞이 여단 방문을 통해 앞으로는 민·관·군이 함께 자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길 바라며, 주민을 위하여 하나되는 연천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퀸 류정현기자 사진 연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