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00 (월)
 실시간뉴스
파주시, 임진각서 디엠제트(DMZ) 자유·평화 대장정 2기 출정식 개최
파주시, 임진각서 디엠제트(DMZ) 자유·평화 대장정 2기 출정식 개최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0.0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디엠제트(DMZ) 자유·평화 대장정’ 2기 출정식이 4일 파주 임진각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행정안전부가 정전 70주년 기념, ‘디엠제트(DMZ) 평화의 길’ 운영과 연계해 중앙부처 및 접경지역 3개 시도와 공동 추진하는 행사로, 강원도 고성에서 개최한 1기 출정식에 이어 2기 출정식은 국방부·경기도 주관, 파주시 협력으로 개최됐다.

이날 출정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신범철 국방부 차관,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 등 주요 관계자 30명과 2기 원정대원 70명 등을 포함한 100여 명이 참석했다. 출정식 행사는 축하공연, 원정 깃발 수여, 군악대 축하 연주, 기념촬영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출정하는 2기 원정대는 전체 6차례 중 두 번째로, 4일 출정식 직후 파주에서 출발해 연천, 철원, 화천, 양구, 인제를 거쳐 10일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까지 접경지역 약 104km 구간을 횡단한다.

국방부와 경기도, 파주시 등 관계기관은 대장정 참가자들의 안전한 원정을 위해 행사 구간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디엠제트(DMZ)는 접경지역의 소중한 자산으로, ’디엠제트(DMZ) 평화의 길‘ 개통과 운영을 위해 적극 협력해주신 국방부와 경기도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디엠제트(DMZ) 관광에 지속적인 관심과 동행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파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