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0:55 (화)
 실시간뉴스
전북도, 국민연금공단과 사회적경제기금 활성화 도모
전북도, 국민연금공단과 사회적경제기금 활성화 도모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3.10.0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사회적경제기금 활성화 방안으로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사회적경제기금 조성을 추진한다.

전북도, 국민연금공단, (사)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는 6일 국민연금공단 본부에서 전북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경제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발전기금은 도가 혁신도시에 위치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기금조성 방안을 모색하던 중 지난 7월 국민연금공단과 업무협의를 통해 이루어졌다.

국민연금공단은 올해 우선 발전기금으로 3천만원을 출연해 도내 농식품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저금리 융자를 지원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확대 출연할 계획이다.

전북도는 이를 시작으로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협의체인 ‘ESG 네트워크’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도내 공공기관의 사회적경제기금 참여를 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도는 전라북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해 2021년부터 사회적경제기금을 조성해 운용 중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13억원 규모의 융자지원 30개사, 이차보전 2개사 등 저금리 금융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병하 전북도 금융사회적경제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한 저금리 금융지원은 최근 정부의 사회적경제 정책방향 전환으로 인한 지원 규모 축소에 따른 기업 부담을 완화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도 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인 성장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퀸 류정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