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15 (월)
 실시간뉴스
농촌진흥청, 2023 농촌진흥 우수저서 선정
농촌진흥청, 2023 농촌진흥 우수저서 선정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0.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야기가 있는 농촌마을 생태체험(식물편, 동물편)’ 등 총 3점 선정
농촌진흥청, 지방 농촌진흥기관서 최근 2년간 발간한 도서 1,150여 권 심사
농업과학도서관 누리집서 원문보기 및 대출 가능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2023년 독서의 달을 기념해 ‘농촌진흥 우수저서’를 공모한 결과, 총 3차례의 심사를 거쳐 최종 3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2년에 한 번씩 국민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농업과학기술 연구 결과와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우수 콘텐츠를 충실하게 담은 농촌진흥 우수저서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공모는 농촌진흥청과 소속기관을 비롯해 전국 도 농업기술원, 특․광역시, 시군농업기술센터 직원이 펴낸 저서 1,150여 권(2021.7.~2023.7. 발행)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최우수상은 ‘이야기가 있는 농촌마을 생태체험(식물편, 동물편)’(국립농업과학원 농촌환경자원과)이 수상했다. 이 책은 우리 농촌에서 마을 사람들의 삶과 함께해 온 생물자원 이야기를 실어 관심을 끌었다.

농촌 마을에서 단순하게 보고 관찰하는 형태의 생태체험에 그치지 않고 재미있고 입체적인 체험을 도와주는 이야기와 해설자료로 구성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新농사직썰(총 2권)’(농촌진흥청 대변인실), 장려상은 ‘2022 동의보감 속 식품보감(곡식류, 과실류, 채소류, 약초류, 나무류)’(국립농업과학원 발효가공식품과)이 안았다.

이번에 선정된 농촌진흥 우수저서는 농업과학도서관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농촌진흥청 기획조정관실 이병연 지식정보화담당관은 “올해 공모전에는 농촌 마을 사람들의 삶과 새로운 농업기법, 식품 궁합 등을 알기 쉽게 소개한 수준 높은 저서들이 많이 출품됐다.”라며 “농촌진흥청에서 발간되는 다양한 농업과학 분야 도서는 농업과학도서관 누리집에서 원문을 볼 수 있고, 대출도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농촌진흥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