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45 (월)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가을 명랑운동회 5부 - 달려라 써니
[한국기행] 가을 명랑운동회 5부 - 달려라 써니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0.1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10월 9일~10월 13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가을 명랑운동회’ 5부작이 방송된다.

선선한 바람 불어 오기 시작하면 아이들 마음도 부풀어 오른다. 그날이 오기만을 얼마나 기다렸던가.

기운찬 함성에 가슴 뛰던 가을 운동회. 때론 마냥 즐거운 아이처럼, 때론 투지 넘치는 국가대표처럼, 순수한 열정과 열렬한 응원으로 하나 되는 시간. 높고 푸른 하늘 아래 저마다의 운동회가 펼쳐진다.

오늘(13일) <한국기행> ‘가을 명랑운동회’ 5부에서는 ‘달려라 써니’ 편이 방송된다.

5부. 달려라 써니 – 10월 13일 (금) 밤 9시 35분

산의 모양새가 작약의 꽃봉오리처럼 아름답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경상북도 문경의 작약산.

이른 아침부터 기운차게 달리는 한 여성, 박선희 씨를 만났다.

아무리 달려도 땀 한 방울 흘리지 않고 방긋방긋 웃기만 하는 그녀는 전직 마라토너.

마라톤으로 전국 상위권, 육상연맹 훈련부장, 에어로빅 체육관 운영만 20년 가까이 했다는 선희 씨는 천상 ‘체육인’이다.

6년 전, 어릴 적 추억이 있는 고향인 문경에 귀향해 산책로를 관리하고 농작물들과 꽃을 심고 가꾸며 바쁘게 하루를 시작한다.

원더우먼이라 불리는 그녀의 또 다른 직업은 가수. 지역 행사장이나 마라톤 경기에서 가끔 공연도 한단다.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란 선희 씨가 이맘때쯤이면 특별히 개최하는 행사가 있다는데. 바로, 친구들과 모여 펼치는 ‘힐링 캠프’ 운동회다.

고무신 던지기부터 물 대야 머리에 이고 달리기, 퀴즈 등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희희낙락한 시간을 보낸다.

한바탕 웃음꽃 피운 후 기력 보충을 위해 음식들을 손수 준비하는 선희 씨와 친구들.

토란대 가득 넣은 메기매운탕부터 다슬기 전, 오미자 인절미, 문경의 명물 사과로 깍두기를 담가 푸짐하게 한 상을 차려 먹는다.

매일매일을 힘차게 살아가며 힐링 넘치는 시간을 보내는 그녀, 선희 씨의 하루를 들여다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