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7:10 (월)
 실시간뉴스
응급 환자에 순서 밀린 환자 보호자, 의료진에 1시간 넘도록 폭언 
응급 환자에 순서 밀린 환자 보호자, 의료진에 1시간 넘도록 폭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3.10.1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채널A 갈무리)
사진 -(채널A 갈무리)

환자 보호자가 나중에 온 환자를 먼저 치료했다는 이유로 응급실 의료진에게 1시간 넘도록 폭언을 쏟았다가 고소당했다.

지난 8일 채널A에 따르면, 1일 밤 사우나에서 쓰러진 남성이 강원도의 한 병원 응급실로 이송됐다. 의료진은 남성의 상태를 살펴보는 등 초진 진료를 끝낸 뒤 검사를 권했다.

잠시 후 의료진들이 심정지 상태인 응급환자가 들어와 뛰어가자, 남성의 보호자로 온 여성이 강하게 항의하기 시작했다.

이 여성은 환자를 살리려 애를 쓰는 의료진에게 "당신들 15분 동안 (환자) 방치했지. 방치했잖아. 갑자기 쓰러져서 구급차 타고 여기 왔다고. 그랬더니 뭐 심정지 환자가 와서…"라며 소리를 질렀다.

이에 의료진이 위급한 순서대로 진료한다고 설명했지만, 여성은 막무가내였다. 실제로 응급실에서는 먼저 온 순서가 아닌 위중한 환자를 먼저 치료하는 게 원칙이다.

결국 의사가 112에 신고해 경찰이 출동했으나, 여성은 경찰 앞에서도 삿대질하며 "말조심해라. 너 의사면 환자 앞에다가 놓고, 어쩜 의사 선생님이 보호자한테 저렇게 말을 한 번도 안 지니?"라고 막말을 멈추지 않았다.

여성 보호자의 항의는 1시간 넘게 이어졌고, 다른 환자들은 꼼짝없이 대기해야만 했다. 정작 해당 환자는 정밀 검사에서 별 이상이 없었고, 다른 병원으로 옮겨졌다. 의사는 보호자를 고소했다.

해당 병원 응급의학과 의사는 "(대부분) 불평 정도로만 끝나는데 이런 적은 제 인생 처음이었다. 안 좋은 환자를 방치할 수 없다"고 토로했다.

[퀸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