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06:05 (수)
 실시간뉴스
국토부 신임 장관 후보자에 박상우 전 LH 사장
국토부 신임 장관 후보자에 박상우 전 LH 사장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3.12.0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우 신임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박상우 신임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박상우 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됐다.

윤석열 대통령은 4일 신임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를 지명했다고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밝혔다. 

박 신임 장관 후보자는 1961년 부산 출신으로 고려대 행정학과와 서울대 행정대학원, 미국 조지워싱턴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가천대에서 공학박사를 받은 건축행정 전문가다. 또 1983년 행시 27회로 당시 건설교통부에 입직해 주택정책과장, 건설정책관 등을 역임했으며 주택토지실장, 기획조정실장을 맡을 만큼 국토부에 잔뼈가 굵은 행정관료다. 2016부터는 건설주택포럼 회장직을 맡았고 같은 해부터 3년여간 LH 사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박 후보자는 이날 "국민 주거안정이나 교통 편의 증진, 산업의 건전한 발전 등 할 일이 산적한 부처의 후보자로 지명돼 무척이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청문절차를 잘 거쳐 대통령을 보좌해 많은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프로필

△1961년 부산 출생 △동래고 △고려대 행정학과 졸업 △서울대 행정대학원 졸업 △미국 조지워싱턴대 대학원 졸업 △국토부 주택토지실장 △국토부 기획조정실장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원장 △건설주택포럼 회장 △LH 사장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