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6:15 (토)
 실시간뉴스
FITNESS FOCUS - 보디 피트니스 다이어트
FITNESS FOCUS - 보디 피트니스 다이어트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2.08.23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nfo

보디 피트니스 국가대표 박수희가
제안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가장 올바른 방법은 운동입니다. 또한 생활 속에 운동이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어야 하죠. 다이어트는 운동만 한다고, 굶기만 한다고 해서 성공할 수 없어요. 흔히들 다이어트는 정신력의 문제라고 합니다. 그만큼 과정이 외롭고 힘들기 때문이죠. 몸은 정직하기 때문에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효과적인 운동 기술과 식이요법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부분별 운동법

가슴 덤벨 플라이

1 양팔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뒤쪽으로 뻗어 양손을 벤치 위에 놓고 엉덩이를 벤치에서 띄운다.
2 손목과 팔꿈치, 어깨의 각도가 직각이 되도록 엉덩이를 내린다. 3 다시 제자리로 올라간다.

advice
상체의 전반적인 운동으로 자신의 체중을 이용해 하는 효과적인 운동이지만, 무리하게 가동 범위를 넓히면 어깨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하자.


등 슈퍼맨

1 바른 자세로 양팔과 양다리를 펴고 엎드려 눕는다. 2 양팔과 양다리를 최대한 들어 올린다. 3 등의 긴장감이 풀리지 않도록 천천히 내린다.

advice
좌식 생활로 척추가 구부러졌거나 요통이 있는 사람들은 양팔과 양다리를 든 상태에서 10초 정도 버텼다가 내려오는 운동을 먼저 할 것.


복부 플랭크

1 바닥에 무릎을 대고 어깨와 팔꿈치가 수직이 되도록 고정한다. 2 무릎을 들어 올리며 편다. 3  복부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하체를 내린다. 이때 복부에 집중한 채 유지한다. 4 두 번째 자세로 돌아온다.

advice
동작을 확실히만 한다면 엉덩이를 기준으로 다리 전체에 큰 자극을 줄 수 있다. 처음 시작과 마지막 자세에서 자신의 몸통 위치에 집중하면 같은 시간 운동을 해도 두세 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몸이 변하면 인생이 변한다
보디 피트니스 국가대표 선수이자 전문 트레이너인 박수희가 제안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담은 책이다. 건강한 몸만들기, 날씬한 보디라인 만들기 등 모든 경우에 적용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 노하우를 공개한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을 트레이닝하는 과정에서 익힌 운동법과 식이요법 중 가장 효과적인 것만 엄선해 요약하였고 남녀노소 불문하고 언제 어디서든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운동법을 난이도에 따라 프로그램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