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55 (월)
 실시간뉴스
강원특별자치도, 23년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강원한우”대통령상 수상
강원특별자치도, 23년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강원한우”대통령상 수상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2.19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한우”대한민국 명품 축산물 브랜드 반열에 올라
(종합상) 강원한우 대통령상, 늘푸름홍천한우 장관상, 백두대간한돈 장관상
(부문상·명품인증) 대관령한우 농협중앙회장상, 횡성축협한우 명품브랜드 인증

강원특별자치도는 전국 최고의 축산물 브랜드를 선발하기 위해 개최된 “2023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강원특별자치도 통합브랜드 “강원한우”가 최고 상인 대상을 수상하는 등 도내 한우·한돈 5개 브랜드가 입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전국 우수 축산물 브랜드 선발·육성하기 위해 2003년부터 이어져 온 축산물 브랜드 부문 최고의 권위를 가진 대회로 생산·유통·판매·위생안전 등 전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고의 축산물 브랜드를 선정하는 대회이다.

금회 최고의 브랜드로는 강원특별자치도 통합브랜드인 “강원한우”가 선정되어 대회 최고상인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하였으며, “늘푸름홍천한우”와 “백두대간한돈” 브랜드가 한우·한돈분야 장려상(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외에도 유기·무항생제부문에서 “대관령한우”, 명품브랜드 인증에 “횡성축협한우”가 그 이름을 올려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축산물 생산지로서의 입지를 다시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강원한우”는 총 3회(‘19년, ’21년, ‘23년)의 대상을 수상하여 명품 브랜드로 인증 받았으며, 이로써 강원특별자치도는 “횡성축협한우” 브랜드를 포함 두 개의 명품브랜드를 보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강원자치도 농정국은 “이번 대회는 소비자 중심으로 평가가 이루어져 강원축산물에 대한 인지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볼 수 있어 그 수상의 의미가 남다르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강원특별자치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육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퀸 최하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