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35 (월)
 실시간뉴스
메가 '손주은 회장', "대학 때 두 달 과외해 2000만원 벌었다" 고백
메가 '손주은 회장', "대학 때 두 달 과외해 2000만원 벌었다" 고백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0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크크 이경규' 갈무리)

3일 유튜브 채널 '르크크 이경규'에는 손 회장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경규와 손 회장은 부산 동성고등학교 2학년, 3학년 때 같은 반이었던 친구 사이다.

이날 손 회장은 '아르바이트도 해봤냐'는 질문에 "대학교 때 아르바이트한 게 처음이다. 424일 동안 만나던 여자 친구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고 운을 뗐다.

그는 "여자 친구는 이화여대에 붙었고 난 떨어져서 재수해서 한국외대 영어과에 갔다"며 "근데 5·18 민주화운동으로 장기간 휴교하게 돼 고향인 부산으로 내려왔다"고 회상했다.

이때 손 회장은 지인으로부터 '우리 애가 고3인데 과외를 좀 해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당시 손 회장은 "휴교가 얼마나 갈지 모르는데 근본적으로 고3 성적 올리려면 일주일에 3번 과외해야 한다"면서 5명 이상을 모아오라고 했다.
지인이 6명을 데리고 오면서 과외가 시작됐다고 한다. 손 회장은 "그때부터 내가 약간 비즈니스 감각이 있었다"면서 "과외를 6월부터 했는데 당시 전두환 대통령이 7월30일부로 과외를 전면 금지했다"고 떠올렸다.

이어 "그 당시 얼마를 벌었는지 정확한 금액은 기억 안 나는데 이 친구의 과외비를 받고 2학기 등록금과 다음 학기 등록금만큼의 돈이 남았다. 두 달 딱 과외해서 1년 치 등록금을 더 벌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 돈으로 하면 1500만~2000만원 정도 되겠다. 근데 그때 사실 학생을 처음 가르친 거다. 그게 메가스터디의 시작인 셈"이라고 말했다.

이를 듣던 이경규는 "과거 강남역 쪽 고깃집에 투자를 좀 했다. 그때 주은이한테 전화해서 강사들 데리고 오라고 했다. 강사들이 많이 먹더라"라고 했다.

그러자 손 회장은 "많이 팔아줬다. 우리 연말 송년회를 거기서 한 번 했다. 초창기 직원 한 150명 데려갔다. 그날 계산한 게 한 2000만원은 나왔다"고 전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