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15 (월)
 실시간뉴스
가평군 '가평 복지톡' 운영 “우리동네 어려운 이웃, 함께 찾아주세요!”
가평군 '가평 복지톡' 운영 “우리동네 어려운 이웃, 함께 찾아주세요!”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4.01.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 복지톡

 

가평군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및 해소를 위해 지역주민 누구나 손쉽게 위기가구를 제보할 수 있는 '가평 복지톡'을 신설 운영하고 있다.

복지 위기가구로 발굴된 가구는 기초생활보장제도, 긴급복지 등의 공적지원과 민간자원 연계, 사례관리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참여방법은 카카오톡에서 '가평 복지톡'을 검색 후 채널 추가를 하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1 채팅으로 복지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위기 이웃 제보도 할 수 있다.

또한 복지이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로 구축된 390여명의 인적안전망들도 '가평 복지톡'을 이용해 위기상황에 있는 주변의 이웃들을 신속하게 제보하고 대상자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평 복지톡'은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안전망으로 좀 더 선제적이고 촘촘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4년 불법주정차 예방 대책 추진

아울러 가평군은 2024년 불법 주정차 단속에 따른 제반 사항을 정해 불법 주정차 민원 발생과 항의 마찰을 최소화하고 불법 주정차로 인한 보행자와 차량통행의 안전 확보를 위해“2024년도 불법 주정차 단속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불법 주정차 단속에 대한 큰 방향은 먼저 연중 충분한 사전홍보 및 계도를 실시하고 실효적인 단속을 위해 보행자 및 차량 통행에 큰 불편을 야기하는 횡단보도 등 “6대 주정차 절대 금지구역”에 대한 단속을 집중적으로 실시하며 특히 불법주차 다발지역에 대하여는 규제봉 등 시설물을 설치하여 근본적으로 불법 주정차를 예방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하여 군은 현재 관내 현수막 지정 게시대 5개소 및 불법 주정차 다발 지역 등에“주정차 금지구역 불법주차 단속 안내” 현수막을 게첨 하였으며 주정차 절대 금지구역인 횡단보도 등 6대 지역에 대한 주민신고제 안내용 전단지도 제작하여 읍면을 통한 주민홍보도 실시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주민들에게 홍보효과가 높은 모바일카드뉴스 및 가평e야기 소식지를 통한 홍보도 년 중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그동안 불법 주정차 발생감소를 위해“주정차 금지구역”문자 도로노면 표시등 다양한 불법 주정차 예방시책을 시행하여 2022년도 6,600건이 단속된 반면 2023년도에는 약 24%가 감소한 5,000여건이 단속되며 불법 주정차에 대한 군민들의 의식변화 향상 등 불법 주정차 예방에 대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류정현기자 사진 가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