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20 (월)
 실시간뉴스
엔믹스, 신곡 '대시'로 음방 2관왕 달성
엔믹스, 신곡 '대시'로 음방 2관왕 달성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2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YP엔터테인먼트

지난 15일 미니 2집 '에프이쓰리오포: 브레이크'(Fe3O4: BREAK)와 타이틀곡 '대시'를 발매하고 컴백한 엔믹스는 24일 MBC M '쇼! 챔피언'과 25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 주인공으로 호명되며 음방 2관왕을 달성했다. 특히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처음으로 1위 트로피를 들어올려 의미를 더했다.

이에 엔믹스는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항상 응원해 주고 사랑해 주는 우리 앤써(팬덤명)에게 고맙다는 말 꼭 전하고 싶다, 모두 앤써가 주는 선물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앨범 열심히 준비했는데 감사한 결과가 있어 무척 뿌듯하다, 더 열심히 해서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릴 테니 앞으로도 지켜봐 달라, 이 기세를 몰아 2024년 힘차게 달려나가겠다"라고 팬들을 향한 마음을 듬뿍 담은 소감을 전했다.

컴백 타이틀곡 '대시'는 그룹의 독창적인 '믹스 팝' 장르 곡으로 올드스쿨 힙합과 팝 펑크를 넘나드는 다이내믹한 전개가 특징이다. 멤버들의 가창력, 하모니, 랩과 어우러져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멤버 6인의 무대 위 퍼포먼스 완급 조절, 시시각각 변화하는 맛깔난 표현력 역시 시너지를 이루며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

화려한 그래픽 효과, 장르에 따른 분위기 전환이 몰입도를 높이는 '대시'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한 데 이어 26일 오전 10시 기준 조회 수 2100만 회를 넘어섰다. 이들은 자체 콘텐츠를 비롯해 각종 유튜브 콘텐츠에서 화수분 매력을 발산하며 K팝 팬심을 끌어당기고 있다.

엔믹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퍼포먼스 비디오, 안무 연습 영상, '대시' 댄스 챌린지 등 퍼포먼스 관련 풍성한 자체 콘텐츠는 '차세대 무대 맛집 그룹' 역량이 빛을 발하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고난도 안무에도 흔들림 없는 보컬, 쩌렁쩌렁한 성량이 보는 이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전하며 반복 재생을 자극하고 있다. 또한 '잇츠 라이브', KBS K팝 웹 음악 프로그램 '리무진서비스', '더 밥 스튜디오' 등에 출연해 출중한 라이브 퍼포먼스 실력은 물론 예능감까지 터뜨리며 '육각형 그룹' 진가를 빛내고 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