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02:00 (목)
 실시간뉴스
청도군, '건강마을 주민참여 프로그램으로 활기찬 일상과 건강증진 힘써요~!'
청도군, '건강마을 주민참여 프로그램으로 활기찬 일상과 건강증진 힘써요~!'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2.28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이 건강마을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일부터 내달 18일까지 건강마을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청도읍(유호지구), 각북면, 운문면 건강마을의 34개 리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주 1회, 5회기에 걸쳐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민참여 건강마을이란 건강 문제 파악·개선을 위해 주민이 직접 주도적으로 참여해 건강 수준을 향상하고, 지역사회 전반의 변화를 이끎과 동시에 주민 역량 강화로 지속가능한 주민 건강조직을 만드는 데 목적을 둔다. 청도읍(유호지구) 건강마을은 8개 리 경로당에서 생활체조, 노래교실, 유호문학교실이 운영되고 각북면 건강마을은 16개 리 경로당에서 노래교실, 체조교실, 숟가락 난타가 운영된다. 운문면 건강마을은 10개 리 경로당에서 요가·체조 교실, 신바람 힐링 뇌 건강체조교실, 청춘삼박자(노래, 율동, 난타) 교실이 진행된다.

외부 강사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각 마을 경로당을 방문하여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한 마을 분위기를 조성하고 활기찬 일상생활과 건강증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앞으로 군민의 건강 수준 향상을 목표로 주민주도형 건강마을조성사업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면서, “이를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군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청도를 만드는 데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라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청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