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20:15 (화)
 실시간뉴스
“신문 구독처럼, 김치도 구독시대!”...농협김치 정기구독서비스 ‘농협김치맛선’
“신문 구독처럼, 김치도 구독시대!”...농협김치 정기구독서비스 ‘농협김치맛선’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4.04.09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는 상품김치의 지속적인 수요 증가 등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 국산 농산물 소비를 확대하고자 지난해 8월 31일 김치구독서비스 ‘농협김치맛선’을 정식 론칭했다.

‘시그니처’부터 ‘취향저격’까지 5가지 유형 맛집 시리즈 
‘농협김치맛선’은  국산 농산물로 만든 김치를 매월 1회(원하는 목요일) 배송하는 정기 구독 서비스다. 1회 구입가격 1만~5만원대, 17종의 다양한 김치로 구성돼 있으며, 전국 농협택배를 통해 배송된다.

농협은 구독 상품으로 ‘우리 집이 김치맛집’이라는 콘셉트 하에 ▲시그니처(혼합세트 5종) ▲미니어처(소용량 세트 2종) ▲취향저격(단품 4종) ▲김장철 한정판매 DIY(간편세트 4종) ▲잡숴보소(선물세트 2종) 등 5가지 유형의 맛집 시리즈로 다인 가구는 물론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농협김치맛선 구독 시 시중 김치 정상가격 대비 평균 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올해 정기구독 서비스 2년차로 2024년 갑진년을 맞아 ‘값진혜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구독상품 중 ‘시그니처’ 세트와 ‘취향저격’ 상품을 구독하는 회원(2024년도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첫 구매 시 1만원 할인, 6회 유지 시 고급 나무 도마를 증정하는 구독혜택과 상품구매 후 포토 상품후기를 올리면 선착순 2,024명에게 한국농협김치 반찬 3종(양념깻잎150g, 무말랭이 150g, 고들빼기 150g)와 반찬용기(540ml)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정기구독 외에 선물세트 상시 구매도 가능하며, 상품 구매와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농협맛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0% 우리 농산물로 만든 농협 통합김치브랜드 ‘한국농협김치’로 구성 

농협김치맛선에서 제공되는 김치는 ‘한국농협김치’로, 2022년 4월 전국 8개 농협김치공장이 하나의 법인으로 출범한 농협의 통합김치브랜드다. 한국농협김치는 산지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최고 품질 국산 농산물을 엄선하여 원료 안전성 검사를 거친 뒤 해썹(HACCP,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은 농협 자체 가공공장에서 100% 우리 농산물로 생산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그니처 온가족 1호’를 7개월째 정기구독하는 한 회원은 “7개월째 구독중이에요. 6개월째 나무도마 받아서 잘 쓰고 있어요. 생김치도 좋고, 볶음김치는 조금씩 들어있어 자취하는 아이들에게 한끼 먹기에도 좋아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회원은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알림이 오고 결제문자가 미리 발송되니 신뢰가 갔어요, 정해진 목요일에 배송이 알맞게 되어서 만족스러워요! 저희집은 4인 가족인데 묵은지요리를 좋아해서 한달에 먹기에 4kg 분량이 잘 맞아요. 김치찌개, 김치볶음밥, 김치덮밥 등 두루두루 활용 잘하고 있어요! 구독 정말 잘 한 것 같아요!! 정말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현재 한국농협김치는 농협맛선 사이트 외에도 하나로마트, 농협몰 및 한국농협김치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5월 1일까지 한국농협김치 출범 2주년을 맞아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신규섭 기자 사진 한국농협김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