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7:55 (토)
 실시간뉴스
뷰티 레슨 피부 타입 진단서
뷰티 레슨 피부 타입 진단서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3.10.1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피부는 어떤 타입?
피부 타입을 결정하는 대표적인 요소는 피부 표면의 유분량(피지량)과 수분량이다. 이 요소에 따라 4가지 타입으로 나누어진다. 유분이 많은 지성, 유분과 수분이 적절한 중성, 유분과 수분이 적은 건성, T존과 U존의 유분량과 수분량이 다른 복합성으로 나눌 수 있다.

세안 후 당기는 느낌이 나면 건성일까
보통 세안을 하고 나서 당기는 느낌이 나면 건성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건성 피부가 아니어도 계절이나 클렌징 습관 등으로 인해 세안 후 피부가 당기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자신의 피부 타입을 알고 그에 맞게 관리를 해 주어야 내 피부에 대한 오해로 생길 수 있는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다. 단, 피부 타입은 고정적이지 않고 주변 상황이나 계절, 생활 습관 등의 영향으로 자주 변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자.

내 피부 타입 알아보기
집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자신의 피부 타입을 알아보자. 정확한 진단을 위해 기초화장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세 번에 걸쳐 측정한다. 세수한 다음 2시간 후, 그날 저녁, 다음 날 아침 총 세 번 코, 이마, 턱, 뺨 부위에 얇은 종이를 누른 뒤 20초 정도 기다린 후 측정하면 된다.

테스트 결과
지성 피부 부위별로 붙여 놓은 종이에 기름기가 묻어 있는 것이 쉽게 눈에 띄고 얼굴에도 기름기가 보이고 느껴진다.
건성 피부 부위별로 붙여 놓은 종이에 기름기가 묻지 않았으며 피부가 건조하거나 당기는 느낌이 들고하얗게 일어난다.
복합성 피부 세 번의 결과가 일치하지 않거나 부위별로 붙여 놓은 종이에 기름기가 모두 같지 않게 나온다.
중성 피부 종이에 기름기가 희미하게 묻어 있거나 피부에 기름기가 살짝 느껴진다.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피부 타입을 진단한다.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지성 피부 관리하기
지성 피부는 외부 자극에 강한 편으로 위생에 중점을 두고 관리한다. 주 1-2회 정도 딥 클렌징이 필요하지만 클렌징 오일이나 유분이 많은 제품은 피해야 한다. 되도록 오일프리 화장품을 사용할 것.

1 풋감 모공 타이트닝 에센스 과잉 피지분비를 감소시켜 모공 확장을 예방하고 피부를 탄탄하고 보송하게 가꿔주는 모공 에센스. 50ml 2만원 이니스프리 2 히노키 솝 촉촉하고 풍부한 거품이 트러블을 관리해 주는 무첨가 비누. 90g 1만5천원 사바비안 3 블루 허벌 젤 클렌저 모공 속 피지 청소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를 케어하는 과잉 피지 제거 클렌저. 250ml 2만9천원대 키엘 4 엄브리안 클레이 매티파잉 페이스 엑스폴리언트 과도한 피지 생성을 억제해 피부의 유분과 번들거림을 조절해 주는 딥 클렌징 각질 제거제. 100ml 5만2천원 프레쉬 5 포어 리파이닝 솔루션 스테이 매트 하이드레이터 과도한 피지를 잡아주어 피부를 매트하게 마무리하고 오일프리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다기능 수분 로션. 50ml 4만8천원 크리니크 6 세비엄 세럼 각질과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트러블 등을 집중 케어해 주는 나이트 필링 세럼. 40ml 바이오더마 7 하와이안 프레시 클리어 세럼 유분과 피지를 케어해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 주는 모공 에센스. 54ml 1만3천원 네이처리퍼블릭 8 마스끄 끄렘므 오 레진느 뜨로삐깔 자극 없이 피부를 매트하게 만들고 모공 수축과 피부 결 정돈에 도움을 주는 마스크. 60ml 12만5천원 시슬리

건성 피부 관리하기
크림이나 오일 타입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고, 세안 후 피부에 가벼운 보습막을 남겨 주는 것이 좋다. 대신 유분이 많은 화장품은 오히려 피부 건조를 악화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1 클래식 에센스 인크리멘트 풍부한 보습력과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고영양 에센스. 50ml 4만원 빌리프 2 뽀오얀 미소 발효 클렌징 오일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히 제거해 주는 산뜻한 곡물 발효 클렌징 오일. 150ml 1만3천원 아리따움 3 오리진 리치 크림 끈적임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 크림. 50g 3만5천원 에이트루 4 드라마티컬리 디퍼런트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피부 보습막을 강화하고 하루 종일 촉촉함을 지켜주는 보습 로션. 125ml 4만7천원 크리니크 5 울트라 훼이셜 크림 가볍고 부드러운 질감과 24시간 지속되는 보습 효과로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수분 크림. 50ml 3만9천원대 키엘 6 하이드라비오 세럼 피부의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피부 자체 수분력을 강화하는 집중 수분 공급 세럼. 40ml 4만8천원 바이오더마 7 수분을 지켜주는, 산뜻 오일 번들거림 없이 건조한 피부에 오랜 시간 동안 촉촉함을 선사하는 페이스 오일. 30ml 3만9천원 아이소이

복합성 피부 관리하기
각 부위에 따라 수분과 유분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부분별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당기는 부분에는 수분과 영양을, 유분이 많은 부분에는 피지와 노폐물 관리를 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

커스터마이즈드 스킨케어 포뮬러
(건성용, 지성용)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워시오프 타입 마스크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건성용과 번들거림 없이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지성용이 있다. 100g 3만6천원 메리케이

듀얼 밸런스 T/U존 더블 마스크
T존의 피지 컨트롤과 U존의 수분 공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스마트한 아이템. 1매 6천원·1박스×4매 2만4천원 CNP차앤박화장품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고 부족한 수분감을 유지시키는 복합성용 수분 크림. 80ml 2만1천900원 네이처리퍼블릭

풋사과 T/U존 밸런스 마스크 시트
피지 조절, 모공 타이트닝 효과가 우수한 풋사과와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탄산수 성분이 함유되어 T존과 U존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이중 마스크 시트. 11ml+5ml 2천500원 스킨푸드

중성 피부 유지하기
이 모든 관리와 제품은 중성 피부로 가기 위한 과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피부가 가질 수 있는 최적의 상태이지만 세안이나 보습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지나치게 건조하거나 유분이 많은 제품은 자제하고, 일주일에 2회 정도 수분팩과 영양팩을 하며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클렌징
천연 계면활성제인 사포닌이 다량 함유된 세안 제품으로 솝베리의 미세 거품이 모공 속까지 딥 클렌징해 준다. 175g 가격 1만1천원대 해피바스

수분 보충
하루 1.5L 이상의 수분 보충으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촉촉하게 관리하자.

갈아 만든 마스크 시트
풍부한 수분감으로 피부를 순하게 케어해 주는 마스크 시트. 20ml 1천원 더페이스샵

충분한 수면
피부는 생활 리듬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는다. 평소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수면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