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3:05 (월)
 실시간뉴스
이달의 신간소식
이달의 신간소식
  • 권지혜
  • 승인 2016.01.2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실험 권위자 황북기 박사와 노빈손이 만났다 
<황북기 박사의 노빈손 과학실험>

이동과학교실, 과학 캠프, 과학 강연극 등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과학 대중화에 앞장서 온 황북기 박사가 ‘재미와 학습이 결합한 에듀테인먼트’의 아이콘 노빈손과 만났다. 
황북기 박사는 현장교육을 이끌며 쌓아 온 비법을 책에 담았다. 소리의 성질, 힘과 운동, 무게 재기, 자석의 이용, 날씨와 우리 생활, 산과 염기 등 초등 3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과학 교과에서 다루는 핵심 내용을 실험과 접목했다. 또한, 모험 이야기와 과학실험을 접목하고 있어 이야기만 읽어도 과학정보를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다. 여기에 경쟁자와 맞서는 실험대결을 더해 하나의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실험 설계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놀이동산, 남극, 아마존 3개의 실험실에서 각기 다른 경쟁자와 실험 대결을 펼치는 구성으로 독자 역시 실험 참가자가 되어 실험의 재미에 흠뻑 빠질 수 있다. 또한, 실험이 끝난 뒤에는 어떻게 실험에서 성공하고 실패하였는지 과학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사진을 사용하여 설명하고 있다. 
이론 공부에 지친 아이가 과학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즐거움을 주는 책. 과학실험, 어렵지 않아요~

황북기 지음 
이우일, 오인경 그림 
뜨인돌 어린이 펴냄

editor’s pick

카메라와 앞치마 
스타 셰프 최현석과 사진가 조선희의 만남! 두 사람이 만나 음식을 주제로 한 특별한 에세이를 펴냈다. 감각적인 사진과 레시피는 물론, 두 사람이 속내를 터놓고 들려주는 진솔한 삶 이야기는 음식만큼이나 구미가 당긴다. 
조선희, 최현석 지음 
민음사 펴냄

여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결혼, 외모, 일과 직장, 가족 등에 대한 여성들의 고민에 대해 진단한다. 스스로를 불행으로 몰아넣는 그녀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책. 한의사 이경제와 정신건강전문의 양재진의 일과 사랑, 인생의 중간에 선 여자들을 위한 행복 처방전. 
이경제, 양재진 지음 
세종서적 펴냄

내가 일하는 이유 
자신이 일하는 이유와 어떤 일을 하며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은 직업을 막론하고 드는 질문이다. 저자는 그간의 커리어 컨설팅 전문 자료를 모았다. 취업난 및 직장생활에 고민이 많은 현대인을 위한 책. 
도다 도모히로 지음 
서라미 옮김 
와이즈베리 펴냄

다르마 행려 
출간 반세기가 지난 지금도 여전히 전 세계 젊은이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영원한 청춘의 고전’. 인디계의 음유시인 김목인이 직접 번역해 화제를 낳은 이 책은 잭 케루악이 남긴 눈부신 시절의 기록이다. 
잭 케루악 지음 
김목인 옮김 
시공사 펴냄

이욱정 PD의 요리인류키친 
다큐멘터리 <요리 인류>와 <누들로드>에 미처 담지 못한 이야기, 그 남겨진 재료를 엮어서 만든 책이다. 방송에서 짧게 소개됐던 요리 인류의 이야기가 보다 자세하게 들어 있다. 구체적인 레시피와 조리과정은 덤. 
이욱정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