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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 소비자피해 예방 가이드’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 소비자피해 예방 가이드’
  • 전해영
  • 승인 2017.04.25 12: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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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해외여행 전 꼼꼼히 챙기세요
 

매년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해외여행 관련 소비자 피해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5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해외여행 관련 소비자상담은 1만8457건으로 2010년(7295건) 대비 153%나 증가했다. 주요 피해 사례로는 계약해제, 일정 변경, 사고보상 미흡, 쇼핑 및 옵션 강요 등이 있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피해를 줄이고 안전한 여행을 위한 ‘해외여행 소비자피해 예방 가이드’를 마련했다.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소비자피해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여행 단계별로 소비자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올해는 연휴가 길고 징검다리 연휴까지 있어 해외여행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여행 계획을 세울 때 그리고 출발 전에 ‘해외여행 소비자피해 예방 가이드’를 꼼꼼히 확인하고, 스마트컨슈머와 국제거래소비자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 피해 예방정보를 미리 알아 두라”고 당부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사진 한국소비자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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