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10 (금)
 실시간뉴스
4차산업 혁명 맞은 모바일 전자정부, 미래 해법은?
4차산업 혁명 맞은 모바일 전자정부, 미래 해법은?
  • 전해영
  • 승인 2017.12.0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2017 모바일 전자정부 콘퍼런스’ 개최

행정안전부는 4일 서울 종로구 한국정보화진흥원 서울사무소에서 ‘2017 모바일 전자정부 콘퍼런스(학술대회)’를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모바일 전자정부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고 밝혔다.

행안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모바일 전자정부의 미래 발전방향을 그려보는 외부 전문가 특강과 모바일 전자정부 서비스 정책 방향 공유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그간 모바일 전자정부 활성화에 노력한 중앙부처(3명), 지자체(10명), 민간(2명) 등 총 15명의 유공자에게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민간기업 전문가의 ‘모바일 서비스 및 기술 경향(트렌드)’과 ‘모바일 앱 기획 및 사용자경험(UX) 전략’에 대한 특강이 진행, 업무담당자가 모바일 서비스를 개발할 때 관련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행안부는 전했다.

장영환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정책관은 “전 국민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4차 산업혁명이 대두되고 있는 시대에 국민이 원하는 모바일 전자정부 서비스가 기획되고 개발될 수 있도록 관련 제도와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것이다”며 “공공기관의 담당자들도 이번 콘퍼런스를 계기로 모바일 전자정부의 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제안과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