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1:00 (토)
 실시간뉴스
한국기업데이터,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와 신용평가 지원협약
한국기업데이터,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와 신용평가 지원협약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0.03.1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성현 한국기업데이터 기업부문장(오른쪽)과 하용환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한국기업데이터 제공)

기업신용평가 전문기관 한국기업데이터는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와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의 약 1500여개 회원사들은 한국기업데이터로부터 향후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신청시 일부 할인된 수수료를 적용받게 됐다.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는 조달청 및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 적격심사 또는 정부 사업지원 신청시 필요한 신용등급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한 절차다.

또한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 내 회원사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상시종업원 10인 미만 업체들은 한시적으로 수수료를 전액 면제 받는다. 앞서 한국기업데이터는 코로나19 사태로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의 신용평가 수수료를 오는 4월말까지 전액 면제한다고 밝혔다. 

한국기업데이터는 또 대한건설협회 경기도회 회원사를 상대로 신용평가, 입찰 실무 등 관련 교육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상호간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성현 한국기업데이터 부문장은 "고객 사정을 충분히 검토하고 건설 분야에 특화된 신용평가 서비스를 통해 경기지역 건설사들의 경쟁력 향상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