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45 (금)
 실시간뉴스
[비즈니스 리뷰] 스마트스터디 ‘상어 가족’ 성공 비결…‘신한류, K-콘텐츠의 비밀’ 특강
[비즈니스 리뷰] 스마트스터디 ‘상어 가족’ 성공 비결…‘신한류, K-콘텐츠의 비밀’ 특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0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규 부사장, 이민석 대표 ‘신한류, K-콘텐츠의 비밀’ / EBS1TV 비즈니스 리뷰
이승규 부사장, 이민석 대표 ‘신한류, K-콘텐츠의 비밀’ / EBS1TV 비즈니스 리뷰

이번주(5월3~6일) EBS1TV <비즈니스 리뷰>에서는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부사장,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 특강 <신한류, K-콘텐츠의 비밀> 4부작이 방송된다.

2020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K-콘텐츠가 있다. 누구나 한번 들으면 귓가에 맴도는 멜로디와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율동의 동요, ‘상어 가족’이 그 주인공이다.

또한 국내 콘텐츠 시장을 넘어 전 세계를 들썩이게 하고, MZ 세대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K-웹드라마. 웹드라마 장르 최초로 1억 뷰를 달성한 웹드라마 맛집 와이낫미디어.

이들이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신한류, K-콘텐츠의 비밀’ 편에서는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부사장,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와 함께 K-콘텐츠의 현재와 콘텐츠 시장으로의 진입 전략을 배운다.

오늘(3일) <신한류, K-콘텐츠의 비밀> 1강은 ‘한류의 파도에 올라탄 아기상어’ 편이 방송된다.

◆ 한류의 파도에 올라탄 아기상어 (5월 3일(월) 방송)

전 세계 유튜브 83억 뷰로 조회 수 1위에 오른 스마트스터디의 ‘상어 가족’. 이런 성과 뒤에는 그동안의 다양한 시도와 변화가 있었다는데. 유튜브라는 거대한 바다 끝에 무엇이 있을지 잘 몰랐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막연함과 한편으로는 동경을 가지고 시작했다. 핑크퐁 아기상어로 세계인의 이목을 사로잡은 스마트스터디는 처음부터 콘텐츠 사업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삼은 것이 아니다.

처음에는 러닝 플랫폼(learning platform)을 비즈니스 모델로 삼았으나 변화를 거듭하여 현재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공급자로 탈바꿈했다. 다변화 시대에서 이와 같은 변화는 이제 필수 불가결한 선택이라고 말한다. 과연 스마트스터디가 지나온 변화의 순간들과 콘텐츠로서 핑크퐁 아기상어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

EBS1TV <비즈니스 리뷰>는 매주 월~목요일 밤 11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1TV 비즈니스 리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