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8:50 (토)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흑돼지소금구이(문래그집)·모둠생선조림(전동집)…양평물맑은시장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흑돼지소금구이(문래그집)·모둠생선조림(전동집)…양평물맑은시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0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생정보통 맛집오늘/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생생정보통 맛집오늘/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오늘(3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304회 맛집오늘에서는 △청춘시대-채소 듬뿍 흑돼지 소금구이(문래그집) △전설의 맛-64년 전통 모둠 생선조림(전동집) △배우 강성진 고향 ‘경기도 양평군’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코너에서는 옛 풍경과 쉼이 있는 곳, ‘경기도 연천’ 미라클타운, 연천드라마미술전시장 등 현장을 찾아간다. 

▷ 연천미라클타운 : 경기 연천군 군남면 옥계리(군중로)에 있는 펜션이다.

▷ 연천드라마미술전시장 : 경기 연천군 군남면 옥계리(옥계안길)에 있는 영화·드라마 제작 체험장이다.

◆ <청춘시대> 채소 듬뿍 흑돼지 소금구이 편에서는 서울 영등포구 ‘문래그집’으로 안내한다.

▷ 문래 그집 :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1가(선유로22길)에 있는 숙성삼겹살, 소금구이 등을 제공하는 육류, 고기요리 맛집이다. 240시간 이상의 숙성 후 약 70시간의 드라이에이징의 기술로 더욱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채소 듬뿍 흑돼지 소금구이 / 그 외 240숙성삼겹살, 무궁화꽃살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3:00 (평일 브레이크 타임 15:00~16:3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549회, 소금구이)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전설의 맛> 64년 전통 모둠 생선조림 편에서는 인천 연수구 맛집 ‘전동집’을 소개한다.

▷ 전동집 : 인천 연수구 동춘동(앵고개로101번길)에 있는 해물, 생선요리 맛집(백년가게, 안심식당)이다. 백반은 생선요리, 매콤 양념 돼지고기, 소 불고기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으며, 모든 밥상에는 돌솥밥과 국내산 재료들로 만든 10여 가지 반찬이 제공된다고 한다.

- 오늘메뉴 : 모둠 생선조림
- 영업시간 : 월~일요일 11:00–21:30, 연중 무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519회, 모둠생선조림)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참고로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공식 인증받은 점포이다.

그리고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배우 강성진의 고향, ‘경기도 양평군’으로 여행을 떠난다.

▷ 양평물맑은시장 : 경기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양평시장길)에 있다.

양평물맑은시장은 조선시대 갈산장에서 기원한 전통시장으로, 상설시장과 5일장이 결합된 시장이다. 전국 최초로 친환경 농업 지역을 선포한 양평의 특색을 살려 친환경농산물의 거래가 활발하다. 400여 개의 점포를 갖춘 상설시장을 중심으로, 5일장이 열리는 날이면 200여 개의 노점이 펼쳐진다고 한다.

▷ 양평 쉬자파크 공원 (숲 공원) : 경기 양평군 양평읍 백안리(쉬자파크길)에 있는 테마공원이다. 용문산 자락 아늑한 품 안에 자리잡은 숲 공원 양평쉬자파크는 여러 해 동안의 준비기간을 거쳐 2018년에 완공하여 청정한 공기, 푸른 숲, 맑은 물을 배경으로 숙박과 치유, 체험과 교육이 함께 하는 전국 최초의 산림문화·휴양단지이다.

- 개장 시간 : 09:00~18:00 (하절기 3월~10월까지)
- 개장 시간 종료 30분 전까지만 입장 가능

▷ 쎄시봉 수상레저 : 경기 양평군 강상면 병산리에 있는 수상스키 체험장이다. 남한강에 위치해 지류의 최상류 마지막 스키장으로 언제나 잔잔한 수면은 수상스키와 수상레저를 즐기기에 좋다고 한다.

- 영업 시간 : 매일 06:00~19:00. 일몰 후 30분

▷ 양평 양떼목장 : 경기 양평군 용문면 광탄리(은고갯길)에 있는 양떼목장이다. 봄에는 초록을 만끽하고 꽃 구경도 하고, 여름에는 잠자리잡기, 매미잡기, 가을에는 메뚜기 잡기, 겨울에는 얼음썰매타기 등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 영업 시간 : 09:30~19:00(5월~9월 주말), 09:30~18:00(5월~9월)
- 매주 화요일 정기휴일이지만, 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개장

◆ <나나랜드> ‘산 사나이의 산골 예찬’ 편에서는 나나인 양학석 씨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생생정보통 맛집오늘/2TV저녁생생정보 맛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