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6 14:35 (토)
 실시간뉴스
농촌진흥청, 농업분야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개최
농촌진흥청, 농업분야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5.3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5일까지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창업 아이디어 분야 공모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농업분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개발과 창업 아이디어(생각)를 발굴하기 위해 ‘2021년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수산대학교가 주최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창업 아이디어 등 2개 분야에 걸쳐 치러진다.

참가 신청은 6월 25일까지 국립농수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온라인으로 받고, 참가 신청서는 농촌진흥청 누리집(www.rda.go.kr)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아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은 서류 심사(1차)와 발표 심사(2차)를 거쳐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농촌진흥청장상, 국립농수산대학총장상 및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상이 수여된다.
 
농촌진흥청장상 수상작에게는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통합 본선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통합 본선에서는 각 부처에서 선정된 10개 팀이 일대일 멘토링(상담) 프로그램을 거쳐 ‘왕중왕전’에 진출, 대통령상을 놓고 경합을 벌이게 된다.

농촌진흥청 디지털농업추진단 조용빈 단장(공공데이터제공책임관)은 “국민들이 다양한 농업 데이터를 활용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농업분야 공공데이터를 꾸준히 발굴, 개방하겠다. 참신한 생각을 가진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