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1:10 (토)
 실시간뉴스
차현진 한은 국장 “암호화폐는 상품권 수준…비트코인 영원히 돈이 될 수 없어”
차현진 한은 국장 “암호화폐는 상품권 수준…비트코인 영원히 돈이 될 수 없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5.3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통화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한국은행 국장이 "비트코인은 화폐가 아니다"며 무분별한 암호화폐 투자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차현진 인사경영국장은 31일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화폐로) 착각하는 것이 옛날에는 조개껍질을 돈으로 썼다느니 이런 환상 때문이다"며 "자기앞수표나 신용카드 많이 쓴다고 그게 화폐가 아닌 것과 같다"고 지적했다.

또 "백화점 상품권도 그렇다"며 암호화폐는 기껏해야 상품권 정도의 수준이지 결코 화폐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차 국장은 "조개껍질이 돈이 된 것은 당시 부족장 또는 왕이 '이걸 돈으로 쓰자'라고 국가적 합의나 명령에 의해서 화폐로 썼기 때문이다"며 즉 "화폐는 민간이 정하는 게 아니고 국가가 정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래서 차 국장은 "비트코인은 영원히 돈이 될 수가 없다라는 말을 사람들한테 많이 하고 다닌다"고 밝혔다.

차 국장은 "처음 나왔을 때 '디지털 아트' 이렇게 했으면 이렇게까지 선풍이 불지 않았을 것인데 명칭을 (암호)화폐라고 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조금 더 귀를 기울이게 되지 않았나"라고 열풍의 배경을 분석했다.

이에 차 국장은 "계속 오를 것으로 생각한다든지 미래의 화폐가 된다든지 이런 착각은 하지 말고 본인이 좋으면 투자해도 되는데 알고는 투자하시라"고 신신 당부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