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위아이, 글로벌 팬들과 소통 시간
위아이, 글로벌 팬들과 소통 시간
  • 박유미 기자
  • 승인 2021.06.0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위아이(WEi)가 컴백에 앞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지난 8일 오후 공식 트위터 채널을 통해 '블루룸 라이브'를 진행하며 컴백 열기를 고조시켰다.

이날 위아이는 세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Action (아이덴티티 : 액션)'으로 컴백을 앞두고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눴다.

위아이는 "4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을 하게 됐다"며 설레는 마음을 전했다. 블루룸 라이브에 벌써 세 번째 출연한 위아이 강석화는 "팬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에서 여러분을 만날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장대현은 "세 번째 출연인 만큼 세 배 더 잘하고 가겠다"고 덧붙였다.

위아이 리더 장대현은 컴백이 기대되는 점을 언급하며 "다들 같을 것 같다. 저희가 데뷔하고 팬분들을 처음으로 직접 보게 됐다. 못 오게 되시는 분들도 저희가 다 기억하고 있다. 감사하다"라고 스윗한 면모를 뽐냈다. 강석화는 "동한과 석화의 하모니가 있다"며 깜짝 스포를 하기도 했다.

장대현은 "2집에 이어서 하나가 되는 위아이를 보여주고자 하는 음악은 물론, 위아이의 음악이 어떻게 흘러갈지 보여주는 앨범"이라고 이번 앨범을 소개했다. 이어 위아이는 'IDENTITY : Action' 앨범 실물을 최초로 공개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요한은 앨범 속 사진을 보여주며 "욕조 안에 물을 가득 채워놓고 다 젖은 상태로 찍었다. 엄청 추웠던 기억이 난다"라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유용하는 "제가 재킷 촬영 첫 주자였는데 얼굴이 너무 부어서 다시 찍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위아이는 '릴레이 그림 그리기' 코너를 통해 'IDENTITY : Action' 신곡 가사 맞히기에 나섰다. 또 해당 가사에 해당하는 파트를 깜짝 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어 '고요 속의 외침' 게임에서는 김요한과 김동한, 강석화와 유용하, 장대현과 김준서 팀으로 나눠 진행,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또 위아이는 팬들이 미리 보낸 '다른 멤버의 탐나는 파트', '더운 여름을 보내는 비법', '멤버들의 첫인상', '활동 관전 포인트', '앨범을 고른다면 어떤 버전?' 등의 질문에 답하며 소통했다.

마지막으로 김동한은 "빨리 준비를 했지만 그만큼 공을 들여서 만든 앨범이다. 루아이(팬클럽)가 많이 좋아해 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유용하는 "여러분들에게 저희의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멤버들이 많이 참여했는데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며 마무리 인사를 건넸다.

위아이의 새 앨범 'IDENTITY : Action'은 'IDENTITY' 3부작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으로, 한층 다채로워진 위아이표 음악을 예고했다. 타이틀곡 'BYE BYE BYE'는 청량하고 시원한 느낌의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훅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수많은 걱정과 구속을 벗어나 하고 싶은 것을 위해 떠나고픈 마음을 담은 곡이다. 장대현, 유용하, 김요한이 랩 메이킹에 참여하면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위아이의 세 번째 미니앨범 'IDENTITY : Action'은 9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Queen 박유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