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1:4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통우럭찜&차돌짬뽕·문어해물탕…화련·일품해물탕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통우럭찜&차돌짬뽕·문어해물탕…화련·일품해물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6.1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7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337회 맛집오늘에서는 △고수의 부엌-통우럭찜&차돌짬뽕(화련) △재료 승부사-문어해물탕(일품해물탕)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중고가전에 대해 알아본다.

▷ 탑재활용센터 (중고가전)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화랑로)에 있는, 각종 가전, 가구, 사무용가구, 에어컨, 재활용품 등 매입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생활의 달인’ 324회에서도 출연한 바 있다.

◆ <고수의 부엌> 편에서는 통우럭찜&차돌짬뽕 맛집 경기도 안산시 ‘화련’을 찾아간다.

▷ 화련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고잔로)에 있으며, 신라호텔 '팔선' 17년 경력 헤드 셰프가 운영하는 고급 중식당이다.

- 오늘메뉴 : 통우럭찜&차돌짬뽕
-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15시~17시 브레이크타임)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재료 승부사> 편에서는 문어해물탕 맛집 강원도 삼척시 ‘일품해물탕’으로 안내한다.

▷ 일품해물탕 : 강원도 삼척시 남양동(진주로)에 있는, 통문어를 비롯해 수많은 해물들이 푸짐하게 들어있는 해물탕이 대표메뉴인 맛집(안심식당)이다. 깊은 국물 맛이 매우 좋으며, 동해안에서 산지직송으로 받아온 질좋은 해산물들의 맛을 즐길 수 있다고 소개한다.

- 오늘메뉴 : 문어해물탕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시~17시 / 재료소진시 마감). 매주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1906회, 해물탕)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개인 사정이나 날씨로 인해 조업을 못 나갈 경우 가게 문을 닫을 수 있으니, 전화 확인 후 방문하기 권한다”고 밝혔다.

▷ 수산물 구매 - 번개 수산 상회 : 강원도 삼척시 사직동(중앙로)

한편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대물을 찾는 사람들> 편에서는 ‘자작나무 상황버섯’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