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1:3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순천시 청도군 홍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순천시 청도군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0.13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지역대학 상생포럼 개최]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8일 지역과 대학의 상생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순천시·지역대학 상생포럼’을 개최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대학의 미래는 지역의 미래와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므로 대학과 지자체 간의 상생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힘을 모아 대학 혁신을 통한 지역혁신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명임 담당에 따르면‘지역과 대학 미래를 함께 고민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순천대 정용화 기획처장의 ‘지역과 상생발전하기 위한 국립대학의 역할’ ▲순천제일대 박노춘 부총장의 ‘지역산업체 맞춤형 인력양성, 그동안의 성과 및 제안’ ▲청암대 강인원 산학협력처장의 ‘지역특화산업 취업과정 개발, 지역과 어떻게 연계해나갈 것인가’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대학관계자, 전문가, 시의회 의원, 순천시 기관·단체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지역사회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역공동체 일원으로서 각자 협력과 상생의 역할이 무엇인지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이날 행사는 지역의 여러 기관·단체가 협력체계를 구축해 상생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고민하고 소통한다는 차원에서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청도반시 원물 경매 시작]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8일 청도반시 출하 성수기를 맞이하여 청도반시 가격 안정화를 위한 원물 경매를 시작했다.

청도반시 원물 경매는 감 가공업체의 원료 확보, 생산 농가의 부족한 일손 및 소과의 시장 격리를 통한 반시 물량 수급을 조절하여, 농가 소득증대를 목적으로 한다.

손유현 담당에 따르면 군은 원물 경매를 통한 청도반시의 가격안정화를 위하여 지난 9월 13일  청도군내 5개 농협장 등 농산물 공판장 관계관과 감 가공업체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이번 원물경매는 관내 3개 공판장(청도, 새청도, 칠성)의 협조를 받아 전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고령화에 따른 생산농가의 작업 편이성과 가공업체의 원료 보관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기존에 사용 중이었던 20kg 원물경매 과일상자를 올해부터 15kg으로 변경했다. 

원물경매 현장에 방문한 이승율 청도군수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씨 없는 감 청도반시가 청도군을 대표하는 농산물로 수확기 일시에 출하되어 가격이 하락되고 생산농가의 소득이 감소하지 않도록 원물경매 및 시장격리 등 다양한 가격안정화 대책을 추진하여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니, 농가에서도 파과 등 불량 상품이 없도록 선별에 신경을 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홍천군, "3차 군민재난지원금 11월30일까지 꼭 신청하세요"]

홍천군이 오는 10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제3차 군민재난지원금 신청을 받는다.

제3차 군민재난지원금은 소득·재산과 상관없이 홍천군민 전체에 20만원씩 지급된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재난지원금의 보편적 지급을 통해 착한소비가 지역경기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힘든 시기를 군민들과 함께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선희 담당에 따르면 대상은 올해 9월 10일 이전부터 신청일까지 계속해서 홍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이며, 신청기간 내 출생아는 증빙서류(출생증명서)를 확인 후 지급할 예정이다.

외국인의 경우는 홍천군에 체류지(거소지)를 두고 있는 영주권자, 결혼이민자는 모두 단독 신청 가능하며, 그 외는 내국인 1인 이상이 포함된 주민등록표 등재자여야 신청할 수 있다.

개인별 신청이 원칙이며, 세대원 및 법정대리인의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은 주소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홍천사랑카드는 10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홍천사랑상품권(지류)은 11월 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읍·면별 신청일정은 추후 확정할 계획이다.

홍천사랑카드로 신청하고자 하는 군민은 홍천사랑카드를 소지하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하며, 카드 미발급자는 NH농협,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중 1곳을 선택해 카드를 발급받은 뒤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한다.

또한 고령자·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1인 가구에 대해서는 ‘찾아가는 신청’ 요청시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신청을 도울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