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8 01:45 (금)
 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순천·광주 호떡 달인, 부평 일본 라면(라멘) 달인… 맛집 어디?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순천·광주 호떡 달인, 부평 일본 라면(라멘) 달인… 맛집 어디?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2.06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생활의달인’ 제공
SBS ‘생활의달인’ 제공

오늘(12월 6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23회에서는 △은둔식달 – 호떡 달인(정흥순, 이모수) △일본 라면(라멘) 달인(이상열) △구두닦이 달인(이용재) 등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 - 호떡 달인 : 정흥순(女, 75세, 경력 32년), 이모수(女, 80세, 경력 25년)

따끈따끈 호떡이 생각나는 겨울이 찾아왔다. 쌀쌀해진 날씨만큼 쫄깃한 호떡 맛이 더욱 그리워지는데, 이곳 전남에 손님들의 발길로 눈코 뜰 새 없는 아주 특별한 호떡집 양대산맥이 있다. 첫 번째 집은 순천에 위치한 32년 된 호떡집. 오랜 단골들 사이에서 조금만 늦어도 만날 수 없는 귀한 호떡으로 정평이 나 있다고. 한편 광주에는 쫄깃한 맛이 일품인 무등시장 명물이라는 호떡이 있다. 식감은 물론, 향긋한 쑥향기에 이끌려 그냥 지나칠 수 없다는데. 겨울을 대표하는 국민간식 호떡의 두 은둔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은둔식달 호떡 달인이 운영하는 <순고후문호떡>은 전남 순천시 인제동(청사큰길)에, <무등쑥호떡>은 광주 남구 주월동(군분로)에 있다.

일본 라면(라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일본 라면(라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 일본 라면(라멘) 달인 : 이상열(男, 41세)

추운 날씨 하면 떠오르는 따뜻한 국물 요리를 만드는 달인이 있다. 한 번 맛보는 순간 숟가락을 놓을 수 없는 마성의 라멘을 만든다는 이상열 (男 / 41세) 달인! 돼지뼈와 좋은 재료들을 아낌없이 넣어 만들며 독학한 끝에 달인만의 향이 진한 육수가 그 특징. 그뿐만이 아니다. 라멘에 들어가는 차슈와 특별한 생면의 조합은 감탄을 멈출 수가 없다는데. 찬바람을 잊게 해줄 따끈하고 푸짐한 라멘 한 그릇을 정성으로 내놓는다는 라멘 달인의 숨겨진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일본 라면(라멘) 달인 이상열 달인이 운영하는 <교레츠라멘>은 인천 부평구 부평동(길주남로)에 있다.

구두닦이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구두닦이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제공

◆ 구두닦이 달인 : 이용재(男, 50세, 경력 22년)

안양 평촌역에는 한 번 찾은 손님이라면 누구나 단골로 만드는 특별한 달인이 있다. 21년의 내공답게 오랜 세월 함께한 단골들이 하나같이 엄지를 치켜드는 달인의 구두닦이 실력. 그 누구보다 깨끗하고 꼼꼼한 달인만의 특별한 솜씨 덕에 먼 길 마다하지 않고 한결같이 이곳을 찾아오게 만든다는데! 완벽하고 노련한 구두닦이 실력을 갖춘 이용재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9시에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