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4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평창군
[지자체 오늘] 평창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1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평창평화센터, 경력직 직원 모집]

평창군은 지난 3월 말 출범한 재단법인 평창평화센터에서 경력경쟁 채용시험을 통해 직원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력직 채용인원은 사업운영팀장 1명으로, 자격요건은 영어회화 가능자로서, MICEㆍ문화ㆍ관광ㆍ홍보ㆍ교육프로그램 운영 분야 7년 이상 경력, 위 분야 관련 학위 취득 후 해당 분야 5년 이상 경력, 공무원 6급 근무 또는 7급 5년 이상 경력 중 1가지 이상 충족 시 응시가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오는 23일까지 (재)평창평화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가 가능하며, 1차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31일(화) 2차 면접심사를 실시, 최종합격자 발표는 6월 10일에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한다.

주요업무는 평화 시민 교육프로그램 및 아카데미 운영, 전시 컨벤션 등 MICE사업 유치·운영에 대한 올림픽 유산사업을 본격 추진하는 업무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및 평창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배 올림픽유산과장은 “이번 인력 채용을 통해 평창평화센터가 올림픽 평화도시 구현의 비전을 가지고 평화 공감대를 형성하고, 올림픽 유산사업의 다변화를 이끌 수 있는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2 치매안심마을과 함께하는 치매 극복 한마음 걷기 행사]
 

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센터

 

평창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는 이달 11일과 25일, 평창군 치매안심마을 (미탄면,용평면)과 건강위원회가 함께 주관하고 치매안심센터가 후원하는 「2022 치매 극복 한마음 걷기」행사를 추진한다.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그동안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치매극복 걷기 대회를 대면으로 진행하여 치매예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걷기를 실천하고, 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여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으며, 치매안심마을로 운영 중인 미탄면과 용평면의 주민조직인 건강위원회와 함께 치매극복 걷기 대회를 실시한다. 

이번 11일에 실시된 걷기행사의 코스는 ‘미탄면 서시래 뚝방길’이었으며, 오는 25일은 ‘용평면 느므즈므길’로 왕복 4km, 1시간 20분이 소요되는 코스로, 평창군 각 읍·면 건강위원회가 조성한 의미 있는 주민 걷기길을 걷게 된다.

장재석 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안심마을과 건강위원회가 함께하는 걷기 대회를 통해 평창군이 치매 환자와 가족이 일상생활을 안전하고 독립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인 공동체를 조성하는 일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