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1:25 (월)
 실시간뉴스
천리포수목원, 2022 한국관광공사 선정 ‘안심관광지’
천리포수목원, 2022 한국관광공사 선정 ‘안심관광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22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리포수목원 숲길을 걷는 탐방객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원장 김용식)에 노루오줌, 미국안개나무, 태산목과 같은 다채롭고 독특한 식물들이 꽃을 피우고 있다.

천리포수목원은 2022년 한국관광공사 선정 ‘안심관광지’로 지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안심관광지’는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일상에서 여행자가 안전하고 안심하며 여행할 수 있도록 지자체에서 추천하는 위생, 안전관리 우수 관광지로, 천리포수목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 2회 연속 선정됐다.

‘노루오줌’은 우리나라 전역의 습기가 많은 곳에서 자생하는 횃불 모양으로 다양한 색상을 뽐내는 식물로 뿌리에서 노루오줌과 비슷한 냄새가 난다 하여 이름 붙여졌는데 작은 꽃송이를 무리 지어 피어냈다.

‘미국안개나무’는 꽃이 지고 나면 씨앗을 퍼뜨리기 위해 분홍색 털실 같은 꽃차례를 피우는 여름의 좋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천리포수목원 경영회계팀 이상훈 팀장은 “오는 29일에는 천리포수목원 밀러가든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청춘 마이크 버스킹 공연도 열린다”며 “바다와 인접한 안심관광지에서 식물을 감상하며 안전한 여행과 더불어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1만 6882 분류군의 식물을 보전하고 있고 세계 최다 목련 식물종을 보유한 천리포수목원에서는 여름에 꽃피는 목련 ‘태산목’을 관람할 수 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