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09:45 (금)
 실시간뉴스
특허청 '2022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4~6일 개최
특허청 '2022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4~6일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0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이 4~6일 킨텍스(경기 고양시)에서 개최된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22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이 4~6일 킨텍스(경기 고양시)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35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제24회 전국교원발명품경진대회‘ 시상식, 전시회와 함께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본선대회, 시상식이 열린다.

‘제35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에는 총 7746건의 작품이 출품되어 183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통령상에는 ‘2차 사고방지를 위한 접이식 휴대용 바리케이드 캐리어’를 출품한 김선근 학생(판교초등학교 5학년), 국무총리상에는 ‘계단오르기와 좁은 곳 이동이 가능한 세로접기식 손수레’를 출품한 이진서 학생(청소년), ‘당기고 접어 올리는 전동 킥보드 후미등’을 출품한 윤지용 학생(구산중학교 3학년)이 각각 선정되었다.  

‘제24회 전국교원발명품경진대회’에서는 ’운지법 체크와 연주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스마트 리코더‘를 출품한 하우영 교사(촉석초등학교)가 금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사 1, 2일차에는 전국 초·중·고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창의력을 겨루는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본선대회가 열린다. 코로나 19로 인해 실시간 화상심사로 진행된다.
  
다양한 발명체험프로그램과 창의발명교육 홍보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전시장에서는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올해 수상작과 역대 대통령상 수상작이 전시되고, △청소년 발명가 프로그램(YIP) △발명교육센터 △IP마이스터프로그램 등의 홍보관을 운영한다.

△VR레이싱 △아두이노 코딩 △발명버스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빛나는 창의력을 겸비한 발명인재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었다”며 “청소년들이 발명경험을 통해 얻은 도전정신, 문제해결력을 발판삼아 미래 창의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더 많은 청소년들이 발명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