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7:5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9.22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자매도시 포항시 태풍피해복구에 온정의 손길]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11호 태풍 “힌남노”로 피해가 큰 자매결연 도시 포항시의 태풍 피해복구 지원에 힘을 보탰다.
 
청송군에서는 지난 9월 7일 ~ 8일, 13일 ~ 16일까지 총 6일간 자생단체(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새마을회, 청송·진보로타리클럽) 150여명과 공직자 200여명 등 총 350여명의 봉사자들이 포항시를 방문해 침수된 가옥을 청소하고 토사와 진흙제거, 마을 환경정비 등 피해 복구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자매결연 도시 포항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 주고자 한마음 한뜻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한 만큼 신속한 복구에 힘을 더해 훈훈함을 전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미약하지만 청송군의 피해복구 지원이 조금이나마 포항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다시 한 번 초강력 태풍으로 피해를 보신 포항시민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빠른 일상회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청송군, 청송군 지역발전협의회 하반기 정기회의 개최]
 
-지속적인 지역 발전방안 모색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9월 21일 주왕산면 유교문화전시체험관(옛편지전시관)에서 청송군 지역발전협의회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새롭게 개관한 옛편지전시관에 대한 현황 설명을 듣고 향후 발전적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2023년~2026년 청송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향후 협의회에서는 청송의 지역소멸 극복, 농업발전과 미래먹거리 산업, 기후변화 대응, 지역 보건복지 정책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청송군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며, 청송군에서도 지역발전협의회를 적극 지원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주민의 대표성을 지닌 지역발전협의회 위원님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지역발전협의회의 소중한 의견들은 법규, 예산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군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다문화가족 집단상담프로그램 운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지난 9월 15일을 시작으로 22일, 26일 총 3회기에 걸쳐 다문화가족 부부 5쌍을 대상으로 집단 상담프로그램 “엄마, 아빠! 함께 배워요”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상담복지센터 대표로 있는 이미영(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교수가 강사로 나서 5세~9세의 자녀를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참여자들은 자녀의 발달특징 및 문제행동에 대해 알아보고, 양육태도와 훈육법, 스마트폰 사용방법 교육, 자녀와의 의사소통 기술에 대해 배우게 되며, 특히 소규모로 구성된 만큼 다문화가정의 특성에 맞추어 깊이 있는 강의로 진행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이 각 가정의 자녀양육에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부모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청송군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9월 20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송군이 주최하고 청송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영희)가 주관한 행사로,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여성단체협회회원과 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과 혼성 중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과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퍼포먼스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행복청송 아카데미 9월 강연 「여든 인생을 녹인 연극 같은 삶 이야기」 라는 주제로 연극배우 박정자씨의 강연이 함께 진행되었으며, 울림 있는 강연으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남녀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