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23:45 (목)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캐나다 '로키', 겨울 여행의 매력
[세계테마기행] 캐나다 '로키', 겨울 여행의 매력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2.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왕국, 캐나다 서부’ 3부
밴쿠버,스탠리파크,북극곰 수영,캐나다 로키,밴프 국립공원,밴프 타운,선샤인 빌리지 스키장,레이크 루이스,스노슈잉 여행
[세계테마기행] 눈부시게 찬란하게, 로키 - ‘겨울왕국, 캐나다 서부’ 3부

이번주 (~2월 9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겨울왕국, 캐나다 서부' 4부작이 방송된다.

2人 2色의 캐나다 서부!

신비롭고 황홀한 겨울왕국으로 떠나자.

 

천상의 빛, 오로라의 수도 옐로나이프

눈부시게 웅장한 캐나다 로키 즐기는 법

겨울 바다에 뛰어든다! 밴쿠버 전통 축제 현장

'눈의 도시' 캘거리의 찬란한 풍경

 

20년간 오로라를 연구한 '오로라 공주',

한국천문연구원의 황정아 박사와

대한민국 최초 북미 아이스하키 리그 진출한

아이스하키팀 신소정 코치!

 

겨울 스포츠의 메카, 캐나다 서부로 가자!

 

오늘(2월 8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겨울왕국, 캐나다 서부’ 3부에서는 ‘눈부시게 찬란하게, 로키’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황정아 한국천문연구원 박사 / 신소정 아이스하키 코치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2018년 평창올림픽 남북단일팀의 수문장이었던 신소정 아이스하키 코치가 떴다! 아이스하키의 본고장 캐나다는 그녀에겐 제2의 고향과 같은 곳이다. 다채로운 문화의 중심지 밴쿠버(Vancouver)에서 여정을 시작한다. 밴쿠버 최초의 공원이자 시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스탠리파크(Stanley Park)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숲길을 걸으며 도심 속의 자연을 느끼고, 전망대에 올라 태평양과 밴쿠버의 전경을 한눈에 담아본다.

잉글리시 베이(English Bay)에는 피에로와 산타가 나타났다?! 1월 1일에 열리는 북극곰 수영(Polar Bear Swim) 때문이다.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캐나다 전통축제를 즐기는 열정적인 캐나다 사람들을 만나 보자.

웅장한 대자연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캐나다 로키(Canadian Rocky). 눈이 오면 겨울 스포츠의 메카가 된다. 자동차 바퀴가 빠져가면서 도착한 곳은 밴프 국립공원(Banff National Park). 자연이 주는 황홀한 감동을 만끽하자. 이맘때면 밴프 타운(Banff Town)은 겨울 레포츠를 위한 도시가 된다. 신소정 코치도 스노보드를 빌려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스키장으로 향한다. 밴프 국립공원의 3대 스키장 중 하나인 선샤인 빌리지 스키장(Sunshine Village Ski Resort)에서 나무 사이를 달리며 샴페인 파우더가 주는 속도감을 즐긴다.

영국 여왕도 반해버린 캐나다 로키의 보석,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가 커다란 아이스 스케이트장이 변신했다. 한국에서 챙겨온 스케이트를 타며 천연 스케이트장을 누벼본다. 레이크 루이스를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 스노슈잉(Snowshoeing)을 하며 눈부시게 찬란한 캐나다 로키의 매력에 빠져보자.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