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55 (월)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정선 ‘약초꾼 삼형제’ - '이때를 기다렸다' 3부
[EBS 한국기행] 정선 ‘약초꾼 삼형제’ - '이때를 기다렸다' 3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7.0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 산이 부른다’ - 이때를 기다렸다 3부<br>
[EBS 한국기행] ‘ 산이 부른다’ - 이때를 기다렸다 3부


이번주(7월 3일~7월 7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이때를 기다렸다’ 5부작이 방송된다.

어느새 우리 앞으로 성큼 다가온 ‘여름’! 뜨거워진 태양이 작열하고 그 덕에 ‘이때를 기다렸다’ 하고 얼굴을 드러내는 것이 있다. 기적처럼 나타나는 이 계절의 풍요와 그 누구보다 이 시기를 애타게 기다리며 계절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뜨겁고 반짝이는 이야기를 만난다!

오늘(5일) <한국기행> ‘이때를 기다렸다’ 3부에서는 ‘산이 부른다’ 편이 방송된다.
 

첩첩산중, 골 깊은 산중을 자랑하는 정선. 이곳 강원도 정선에서 30년 가까이 우애 좋게 산에 다니는 약초꾼 삼 형제가 있다.

산에 나는 약초는 모르는 게 없다는 삼 형제. 이들이 초보 약초꾼과 함께 산삼 캐기에 나섰다. 한 달을 벌어 일 년을 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약초꾼들에게 산삼은 보물과 같다.

그래서 산삼을 발견한 날은 운수 좋은 날! 과연 자연의 영약이라 불리는 산삼을 캘 수 있을 것인가?

약초꾼 형제가 백두대간 산중을 누빈지 30년, 그러다 보니 정선 산 곳곳에 다양한 인연들이 생겼다. 그 중 ‘17년째 라면만 먹고 살아온’ 할아버지를 위해 약초꾼 형제가 산에서 캐온 귀한 약초 넣고 보양 밥상을 차렸다.

풀 한 포기, 나뭇가지 하나도 소홀히 다루지 않는 약초꾼 형제가 발견한 자연산 더덕부터 산삼 캐는 현장까지! 건강뿐 아니라 보는 가슴까지 따뜻하게 정화해주는 산 사나이들의 이야기들을 만나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