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2:05 (토)
 실시간뉴스
가평군, 친환경농산물인증기관으로 지정
가평군, 친환경농산물인증기관으로 지정
  • 백준상
  • 승인 2012.10.2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전국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친환경농산물인증기관'에 지정됐다. 가평군은 '친환경농산물인증기관'으로 지정돼 최근 이진용 군수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기지원으로부터 관련 지정서를 전달받았다.
이에 따라 가평군은 오는 2017년 10월까지 관내에서 생산되는 쌀, 채소, 표고 등에 대한 인증서비스는 물론 친환경농산물(유기·무항생제·무농약) 생산을 위한 기술지원과 인증분석지원 등을 포괄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2001년 도입된 친환경인증제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친환경농산물을 전문인증기관이 엄격한 기준에 따라 선별·검사해 정부가 그 안전성을 인증해 주는 제도다.
가평군은 이번 지정에 앞서 자체 연구기관인 친환경농업관리실을 주축으로 2008년부터 분석과 평가 등을 통해 친환경농산물 생산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특히 잔류농약 등을 분석하는 안전성 분석 분야에서는 그 능력을 크게 인정받고 있다. 이 같은 능력을 인정받아 지난 2009년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안전성 분석기관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이진용 군수는 "친환경농산물 인증기관 지정을 기회로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기반 확대는 물론 엄격한 인증관리를 통해 가평농산물의 브랜드 가치 상승과 농업소득을 늘려가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