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4:30 (토)
 실시간뉴스
브라질 월드컵이 열리는 남미에 김치버스가 간다
브라질 월드컵이 열리는 남미에 김치버스가 간다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4.06.1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한식재단, 김치를 활용한 한식홍보를 위해 김치버스 후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재단은 김치와 한식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있는 ‘김치버스팀’의『김치버스 프로젝트 시즌 3』활동을 지원한다.

김치버스는 조리사 출신의 청년들이 김치버스를 타고 전 세계를 누비며 한국의 음식문화, 김치, 한국을 알리는 프로젝트로 지난 2011년부터 유럽, 미주, 일본 등 지금까지 총 28개국 150여개 도시를 직접 찾아가 한식을 전 세계에 알리는 홍보 여행을 진행한 바 있다. (참고 : http://www.kimchibus.com)

페루, 볼리비아, 브라질, 파라과이를 거쳐 우루과이, 아르헨티나, 칠레까지 7개국의 주요 관광지와 현지 한글학교, 조리학교를 방문하여 김치 시식 및 체험 행사를 40회 이상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브라질에서는 한국 경기일정에 맞추어 해당 도시 경기장 인근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김치 시식 및 체험 홍보를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김치버스 운영비를 일부 지원하며, 한식셰프복, 다국어로 된 한식소개 리플렛 및 한식스토리텔링 책자 등의 한식 홍보자료를 통해 김치를 중심으로 한 우리 한식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이번『김치버스 프로젝트 시즌 3』은 5월 14일부터 8월 22일까지 100일 동안 월드컵이 열리는 브라질을 중심으로 남미대륙에서 한식을 알리는 행사로 진행된다.

사진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