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3:35 (토)
 실시간뉴스
초록 화분으로 집 안을 싱그럽게
초록 화분으로 집 안을 싱그럽게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4.06.29 0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 안 가득 싱그럽고 싱싱한 기운을 담고 싶다면 초록 화분과 주변 생활소품을 활용해 보자. 식물을 키워 소중한 물건에 장식하는 것만으로도 집 안은 이미 싱그러움으로 가득 찰 것이다. 우리 집이 싱그러워지는 그린 인테리어 노하우를 소개한다.

진행 이승미 | 참고도서 및 사진제공 그린 인테리어(미호 02-3487-1141)

<그린 인테리어 팁>
-까사스쿨 플라워 허윤경 팀장

 
“식물을 키우는 것이 어렵다는 인식을 버리고 집 안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물만 줘도 잘 자라는 구근식물부터 키워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작은 식물과 빈티지 소품을 곁에 두는 시도를 통해 자연의 생기가 느껴질 거예요. 비싼 화기를 구입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유리컵이나 양철 소품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품에 나만의 감각을 더해주는 것도 그린 인테리어를 즐기는 방법입니다”




꽃이나 화초의 아름다운 스타일링 기본! 유리병 활용하기

그린 인테리어의 기본 아이템인 유리병은 화초나 꽃을 꽂아두는 것만으로도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투명한 유리병은 이런저런 인테리어 테크닉을 적용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 심플한 멋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1 여러 개의 컬러 유리병을 창가에 세워두면 한결 포근해진다. 이때 꽃을 한 송이씩 무작위로 꽂으면 더욱 자연스럽다. 2 향수를 자아내는 갈색 약병.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적당한 아이템으로 꽃보다는 드라이플라워나 열매가 달린 가지를 꽂으면 멋스럽다. 3 클래식한 모양의 팔각형 유리병에 말린 수국을 넣어 장식했는데, 클래식한 색 조합이 훌륭하다. 말린 수국 대신 다른 드라이플라워로 장식해도 근사하다.

모아 심는 화기나 화분 커버로 활용하는 내추럴한 분위기의 바스켓

바스켓은 폭넓게 사용되는 인테리어 아이템 중 하나. 조금만 더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면 꽃이나 화초가 더욱 화사해지고 생기가 돌아온다.

 
1 성긴 바구니를 화분 커버로 사용하려면 흰색 레이스를 한 장 깔고 담거나 영자 신문이나 왁스 페이퍼를 깔면 좋다. 2 검은색 대나무 바구니에 보라색 풀럼바고 카펜시스를 꽂은 화기를 담았더니 뜰에 핀 들꽃을 갓 따온 것처럼 싱그러운 분위기가 느껴진다. 3 앤티크 피크닉 바스켓에 물을 채운 페트병을 넣고 흰 장미와 보랏빛이 살짝 도는 푸른 수국을 풍성하게 꽂아 연출했다.

하늘하늘 섬세한 무늬로 귀여움과 화려함을 더하는 레이스

레이스는 화초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훌륭한 소재다. 섬세한 디자인은 로맨틱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청초한 흰색은 순수함과 산뜻함을 전한다. 레이스는 종류가 다양하므로 취향에 맞게 연출하면 된다.

 
1 선반 등을 꾸밀 때 단골로 사용하는 스캘럽 레이스를 러너로 깔았다. 작은 꽃을 꽂은 미니 글라스를 하나씩 올리면 시선이 머무는 인상적인 디스플레이가 완성된다. 2 유리로 된 케이크 스텐드 위에 리본 레이스를 감기만 해도 화초에 화사한 생기가 감돈다. 3 수지 가공하여 입체감이 돋보이는 레이스 리스. 아이비나 나팔꽃, 담쟁이처럼 감기는 성질을 지닌 식물에 장식하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