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4:05 (토)
 실시간뉴스
기상청 태풍 나크리 경로 & 1일 폭염경보
기상청 태풍 나크리 경로 & 1일 폭염경보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4.08.01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 태풍 나크리 경로 & 1일 폭염경보

▲ 태풍 나크리 경로, 서울-경기 일부 폭염주의보(사진=기상청, YTN 방송화면)

1일 기상청은 오전 10시 30분경 경기도(동두천시, 연천군, 포천시, 고양시, 양주시, 파주시)와 서울특별시에 폭염경보를 발령했다.

그 외 경기도 일부 지역, 강원도 일부 지역, 충청도, 전라북도, 경상북도,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에 폭염주의보를 발령했다.

이에 기상청은 폭염에 대비해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물을 평소보다 자주 섭취할 것을 권장했다.

또한 기상청은 1일 태풍 나크리의 경로가 10시 현재 서귀포 남쪽 510km에 위치해있다고 전했다.

제12호 태풍 나크리의 경로가 북상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서울은 3일부터 태풍 나크리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보인다.태풍 나크리 경로가 목포에 접근하는 3일부터 서울에도 비가 오는 등 태풍 나크리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4~5일 사이에 많은 비와 함께 강한 바람이 불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태풍 나크리 경로 영향권에 들게 되면 제주도와 남해안, 지리산 부근에는 최고 400mm이상의 폭우가 예상된다.

서울 등 내륙 지방도 시간당 40mm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최고 200mm의 폭우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국가태풍센터에 따르면 태풍 나크리는 앞으로 4일 후인 8월 5일에 열대저압부로 약화하여 소멸될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 나크리 경로, 서울-경기 일부 폭염주의보(사진=기상청, YTN 방송화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