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09:15 (목)
 실시간뉴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6월 수상자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6월 수상자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6.1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6월 수상자로 희성촉매(주) 한현식 부사장과 (주)테키스트 한민진 부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한현식 부사장

한현식 부사장은 세계적 수준의 친환경 자동차 촉매 기술을 개발하여 불모지였던 우리나라 촉매산업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한 부사장은 세계적으로 가장 엄격한 북미 극초저공해자동차(SULEV)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할 수 있는 촉매 기술을 개발․보급함으로써 우리나라 촉매산업은 물론 자동차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대기환경 개선에도 기여하고 있다.
 

▲ 한민진 부장

중소기업 수상자인 한민진 부장은 단계․구간별로 온도 제어가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반도체 제조공정용 온도조절장치(칠러)를 개발하여 반도체 제조장비 산업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그동안 해외 선진기술 도입을 위한 여러 시도에도 불구하고 한계에 봉착한 한민진 부장은 열전소자를 이용한 온도조절장치 연구에 매진하여 조절 가능 온도 범위 확대, 성능 및 내구성 향상, 소형화 등 차별화된 장치를 자체개발하고 국산화에 성공하였다. 이로써 수입대체효과, 매출 증대 등 관련 공정장비 기업의 성장과 함께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였다.

[Queen 백준상기자] 사진 미래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