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술집창업으로의 업종변경, 더욱더 신중해야
술집창업으로의 업종변경, 더욱더 신중해야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11.0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창업보다 더 성공하기 어려운 것이 업종변경 후의 성공이다. 1차 창업의 손실을 만회해야한다는 부담감, 기존의 고객들을 잃을 수 있는 잠재적 리스크 등 고려해야 할 것이 더 많기 때문이다. 흔히 요식업 내에서의 업종 변경에 대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나, 오히려 이럴 때일수록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 특히, 일반 술집 창업의 경우 시장진입장벽이 낮다고 생각하여 업종변경 아이템으로 많이 각광받고 있으나 그만큼 실패율도 높다.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렌차이즈 창업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미술관술집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한다면, 본사의 관리체계이다. 창업 전에는 상권입지 및 점포조사, 비용 지원 혜택 등의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창업 후에는 월 정기적인 수퍼바이저와 교육강사가 방문하여 관리한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또 다른 장점은 미술관술집의 퀄리티 높은 음식 수준이다. 가성비만 보고 술집을 찾는 건 이제 옛말이다. 비싼 가격을 주더라도 그만큼의 가치를 기대하는 것이 요즘 소비자들의 특징이다. 미술관은 저렴한 음식부터 고가의 음식을 제공하여 음식선택의 폭을 넓혔고, 고급스러운 술집 안주라는 새로운 가치도 창조해냈다. 또한 전국 각지의 모든 미술관술집에서 동일한 퀄리티와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이다.

이미 창업실패를 경험해본 업주라면, 전문가의 조언이 얼마나 중요한 지 잘 알 것이다. 곧 6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는 <미술관>술집의 히스토리와 노하우라면 (주)디딤의 <미술관술집>이 그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