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09:00 (목)
 실시간뉴스
고도근시, 초고도근시 라섹, 각막강화술인 엑스트라 라섹으로 안정성 높여
고도근시, 초고도근시 라섹, 각막강화술인 엑스트라 라섹으로 안정성 높여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8.2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로 앞에 있는 물체도 제대로 볼 수 없어 안경이나 렌즈 없이는 돌아다니기 힘든 고도근시, 초고도근시 환자의 불편함을 일반인들은 제대로 알기 어렵다. 보통 -6 디옵터부터를 고도근시라고 하고 -9 디옵터 이상을 초고도근시라고 한다. 이 수치가 커질수록 사물을 선명하게 보기 어려운데 -9 디옵터 이상의 초고도근시는 사물이 바로 앞 10cm 보다 멀어지면 볼 수 없을 정도이다.

고도근시가 심할 수록 시력교정 수술 시 수술 후 부작용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데 이는 각막절삭량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각막 절삭량이 많을수록 시력이 떨어지는 근시 퇴행, 건조증, 빛번짐 등의 부작용 확률이 높이진다. 무리하게 시력을 교정해 각막의 많은 양을 절삭해 각막이 안전한 범위 이상으로 얇아질 경우, 각막돌출 이라는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다. 시력교정 전 정확한 수술 전 눈검사를 통해 세심하게 안전성을 확인하고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최근에는 라섹수술시 레이저 조사 후 얇아진 각막을 강화하는 방법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이고 부작용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러한 방법을 콜라겐 섬유 교차결합술이라고 한다. 라섹수술에 많이 하기 때문에 일명 엑스트라 라섹 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각막 콜라겐 교차결합술은 처음 원추각막 치료법으로 1998년 안과 논문에 발표된 이래 그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되어 왔다.

엑스트라 시술은 각막을 절삭한 후 리보플라빈(vit B12)을 각막조직에 도포 후 90초 정도 UV-A를 조사한다. 각막의 콜라겐 섬유 사이의 결합이 증가하여 각막이 강화되는 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고도근시 환자, 각막두께가 얇은 환자, 원추각막의 가족력이 있는 환자, 라섹수술 안전기준의 경계부분에 있는 환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수술을 받을 수 있다.

강남 드림성모안과 허영재원장은 “본원의 엑스트라 라섹의 경우 안전한 기준 내에서 라섹수술을 시행하기 때문에 고도근시가 심한 환자라 해도 각막돌출 등의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거의 없지만 각막강화술을 시행하면 고도근시를 교정하기 위해 레이저로 깎아낸 각막의 형태가 더욱 안정적으로 장시간 유지될 수 있어 시력저하의 원인인 근시퇴행 등 여러가지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

고도근시, 초고도근시는 보는 시야만 다른 것이 아니라 눈자체가 보통 사람들과는 다르기 때문에 눈의 차이를 잘 이해하고 앞으로 사용할 기간을 충분히 고려한 수술과 수술 후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드림성모안과는 수술 비용과 수술 후 결과가 두려워 수술을 꺼려해 온 고도근시, 초고도근시를 위한 디시젼닥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고도근시 환자들이 안심하고 수술 받고, 충분히 결과에 만족할 수 있도록 하며, 평생 충분한 관리를 통해 좋은 눈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안과는 고도근시를 위한 라섹, 렌즈삽입술 뿐 아니라 통증과 회복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레스페인라섹, 낮시력 뿐 아니라 밤시력까지도 고려한 굿나잇비젼 라섹, 정밀한 난시교정을 통해 선명한 시력을 제공하는 스탠다드제로 라섹 등을 시술하고 있다. 또한 수술 전 정확한 눈검사,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성공적인 수술, 수술 후의 철저한 1:1 평생관리 등으로 강남안과 중 라섹수술에 있어 대표적인 라섹안과로 추천받고 있다. 안전한 시력교정술을 원하는 고도근시, 초고도근시 환자 뿐 아니라 특히 무통라섹을 원하는 환자들에게 레스페인 라섹의 적은 통증, 빠른 회복기간은 추천의 충분한 이유가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