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찬바람에 거칠어지는 손을 부드럽게 가꾸는 관리 요령
찬바람에 거칠어지는 손을 부드럽게 가꾸는 관리 요령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3.11.0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손을 가꾸는 기초 케어
예쁜 손을 만들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클렌징. 특히 집 안 살림으로 인해 손에 낀 각종 냄새와 기름기는 손 전용 클렌저를 이용해 손가락 마디마디를 깨끗이 닦아준다. 맑은 물에 비눗기를 제거한 다음에는 엄지손가락부터 손가락을 차례로 구부려 주먹을 쥐었다가 활짝 펴는 동작을 두세 차례 반복하면 손가락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다.
특히 손을 닦은 뒤 물기를 바로 닦지 않으면 물기가 마르면서 피부의 수분을 빼앗게 된다. 그러므로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고 바로 핸드크림을 발라준다. 핸드크림을 바를 때는 먼저 손등에 핸드크림을 바른 후 충분히 스며들 때까지 손가락에서 손목 방향으로 쓸어올려 준다. 손이 건조할 때는 핸드크림이 스며든 다음 한 번 더 덧발라주면 훨씬 촉촉함이 오래 남는다. 손이 많이 건조해졌을 때는 핸드크림을 바른 후 면장갑을 끼고 자거나 랩을 감아 팩을 해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부드러운 손을 만드는 셀프 마사지


1 쌀뜨물 마사지 쌀뜨물을 대야에 ½정도 채우고, 보디 오일을 2∼3방울 넣은 뒤 손을 담근다. 손 전체를 대야 속에서 마사지 하듯이 문지르다가 맑은 물로 헹궈낸다. 손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2 바셀린 마사지 손을 깨끗이 씻은 후 유분이 많은 핸드크림이나 영양크림을 바르고, 그 위에 바셀린을 덧발라준다. 양손을 문질러 손끝까지 충분히 마사지해준 다음 면장갑을 끼고 잔다.
3 우유 마사지 미지근하게 데운 우유에 베이비오일을 5∼6방울 넣은 뒤 손을 담가 마사지해준다. 우유의 보습과 미백 작용으로 부드럽고 고운 손을 만들 수 있다.


1 부드럽게 스며드는 에센스 타입으로 가볍게 사용한다. 소프트 핸드크림. 150㎖ 1만5천원, 프리메라.
2 녹차 추출물이 손에 밴 각종 냄새를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에센스 핸드워시. 250㎖ 3천3백원, 두보레.
3 고농축 글리세린이 40% 이상 함유된 특수 처방 크림. 오랜 시간 보습 효과를 준다.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전 포뮬러 핸드크림. 56.7g 6천원선, 존슨 앤 존스.
4 판테놀과 칼슘 성분이 손과 손톱을 동시에 건강하게 가꿔준다. 아트릭스 핸드 & 네일 로션. 200㎖ 4천원선, 니베아.
5 상큼한 아로마 향취가 사용감을 높였다. 레미트 아로마 바이탈 핸드크림. 80㎖ 1만원, 코리아나.
6 영양 성분이 풍부해 적은 양으로도 확실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프로페셔널 리페어 크림. 5천9백원, 니베아.



7 당근과 카모밀 추출물이 함유되어 빠르고 부드럽게 스며든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