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08:5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소식]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잠실관 개관…구로구 ‘찾아가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
[지자체 소식]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잠실관 개관…구로구 ‘찾아가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1.1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을 비롯 관계자들이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잠실(10관) 개관식에서 개관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송파구]
박성수 송파구청장을 비롯 관계자들이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잠실(10관) 개관식에서 개관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송파구]

■ 송파구를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로…‘송파쌤 미래교육센터’ 10관 개관
- ‘송파쌤’ 거점시설 미래교육센터 지난 12일 개관…12월 중심역할 ‘헤드센터’도 문 열어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송파쌤’을 통해 송파구를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로 만들려는 발걸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송파구는 이를 위해 지난 12일 ‘송파쌤 미래교육센터(이하 미래교육센터)’ 잠실(10관)을 개관하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미래교육센터는 빠르게 변화하는 첨단기술의 기본소양을 배울 수 있는 지역사회 미래교육 기반시설이다. 구는 민선7기 시작과 함께 보다 많은 구민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자체 교육지원시스템인 ‘송파쌤(SSEM, Songpa Smart Education Model)’을 구축하고 구 전역에 걸쳐 거점별로 미래교육센터를 조성하고 있다.

이번에 개관한 ‘미래교육센터 잠실’은 잠실청소년센터(올림픽로8길 22) 2층에 자리했다. 첨단과학기술 교육과 함께 맞춤형 진학‧학습 컨설팅이 한 곳에서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총면적 260㎡공간을 리모델링해 창의융합실, 미디어실, 스튜디오 등을 조성했다. 이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AI, 3D 프린터, VR, 미디어 분야의 미래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미래교육센터와 더불어 진학학습지원센터도 첫 문을 열었다. 입시 및 진학에 대한 주민의 높은 수요를 반영한 것으로 구는 센터 안에 진학정보라운지, 진학·학습상담실을 조성해 1:1 맞춤형 진학컨설팅 등 최신 입시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미래교육센터 잠실 조성에는 지역 대표 기업인 삼성SDS가 디지털, IT 전문교육장비를 지원해 교육격차 해소와 미래인재 양성에 일조했다. 삼성SDS는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6개소 조성 등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구는 ‘송파쌤’을 통해 구민들에게 인물도서관, 악기도서관 및 음악창작소, 온라인교육포털 등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에만 약 17만 명이 이용할 만큼 반응이 좋다. 오는 12월에는 구청 인근에 미래교육센터의 중심 역할을 할 ‘헤드센터’도 개관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우리 구 고유의 교육지원시스템인 ‘송파쌤’은 궁극적으로 ‘송파구를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면서 “미래교육센터를 중심으로 ‘송파쌤’을 통해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삶의 여유와 행복을 드리겠다”고 전했다.

 

구로구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찾아가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펼친다. [구로구 제공]
구로구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찾아가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펼친다. [구로구 제공]

■ 구로구, ‘찾아가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 펼쳐
- 12월까지 신도림역·구로역 등 유동 인구 많은 지하철 역 부근서 진행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찾아가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구로구에 따르면 구청 직원과 구로의제21실천단이 함께 하는 이번 캠페인은 10월부터 12월까지 신도림역, 구로역, 구로디지털단지역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 부근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주민들에게 홍보 안내지를 배부하며 멀티탭 사용, 온맵시(따뜻한 옷차림으로 실내 난방온도를 낮춰 에너지를 절약함), 고효율 LED 조명등 교체 등을 안내한다.

한편 구로구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찾아가는 캠페인 활동도 펼쳤다. 구로시장, 남구로시장, 구로디지털단지역, 고척근린시장을 방문해 홍보 안내지와 멀티탭을 나눠주며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실천 운동을 장려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생활 속에서 에너지 절약을 적극 실천해 탄소중립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며 “주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