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07:10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12가지 곡물+12가지 약재 ‘곡물 한방 치킨’…울진 산불, 현재 주민들은?
[생방송오늘저녁] 12가지 곡물+12가지 약재 ‘곡물 한방 치킨’…울진 산불, 현재 주민들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3.1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1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738회에서는 △세상 속으로 - 꺼지지 않은 울진 산불, 현재 주민들은? △대박의 비밀 - 재료만 24가지! 치킨의 비밀은? △리얼극장 거의 완벽한 가족 - 따로 또 같이, 머위 2대 가족 △떠나보고서 - 시장 아지매의 나홀로 힐링 여행 등이 방송된다.

◆ [세상 속으로] 꺼지지 않은 울진 산불, 현재 주민들은?

지난 4일 오전 11시, 울진의 한 마을 도로변에서부터 시작된 불이 건조한 날씨와 강풍을 타고 순식간에 번지면서 화염에 휩싸인 경북·강원 일대. 특히 울진 산불은 벌써 일주일째 불길이 잡히지 않아 주민들은 공포에 떨고 있다는데. 추억이 담긴 물건을 하나라도 건지기 위해 전부 불타버린 집 안을 헤치며 눈물을 삼키고 있는 주민들.

삶의 터전을 잃고 머물고 있는 대피소는 바닥에서 올라오는 냉기 때문에 나이가 연로한 이재민들이 지내기에는 열악한 상황. 다행히 이재민들을 이대로 체육관에서만 지내게 할 수는 없다며 인근 온천호텔에 임시 숙소를 마련한 정부. 또한 전국 각지에서 모여들고 있는 구호물품과 자원봉사자들이 이재민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고 있다는데. 과연, 현재 울진 상황은 어떨까? <세상 속으로>에서 직접 만나보자.

◆ [대박의 비밀] 재료만 24가지! 치킨의 비밀은?

오늘 대박집이 있는 곳은 경기도 안성. 그런데 안성 시내도 아니고 면에서 더 들어가는 ‘里’에 위치했다?! 허허벌판 논밭이 반겨주는 이곳에서 만날 오늘의 대박집은 치킨집?! 독특한 레시피로 코로나19 타격 없이 오히려 매출이 상승했다는데. 겉보기엔 전혀 특별할 것 없어 보이는 일반 프라이드 치킨! 마을 손님들이 들려 그저 한 끼 때우고 가는 치킨이 아닌 영양 가득한 건강한 치킨을 먹는 맛이란다. 

올해로 7년째 치킨집을 운영하고 있다는 주인장 이경숙-김종배 부부! 낮에는 농사를 밤에는 치킨집을 하다 보니 농사짓고 남은 옥수수, 현미찹쌀 등을 하나씩 넣기 시작했고 현재는 직접 농사지은 약 12가지 곡물로 튀김가루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있다. 

1500평 남짓에 농사짓고 있는 옥수수가 주재료인데, 옥수수를 햇볕에 바짝 말린 뒤 망에 넣고 망치로 두들기면 옥수수 알맹이만 빠져나와 이걸 방앗간에 가서 빻아 온다고! 여기에 서리태, 현미찹쌀, 뽕잎 등 여러 가지 재료들 배합해주면 100% 신토불이 치킨 전용 튀김가루가 완성! 

여기에 엄나무, 헛개나무, 황기, 와송, 마 등 12가지 약재를 넣고 끓인 한방 국물까지 넣어 튀김옷을 만들어 주면 특허까지 받은 대박집 곡물 한방 치킨이 만들어진다. 매출도 4배 넘게 상승했다는 농사꾼 부부의 곡물 한방 치킨을 만나본다.

▷ 방송정보

= 남도탁삼남매한방치킨 : 경기 안성시 양성면 노곡리(안성맞춤대로)
- 메뉴 : 12가지 곡물+12가지 약재 곡물 한방 치킨 (후라이드 등) 
- 영업시간 : 매일 13:00-23:00. 매달 1, 3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 [리얼극장 거의 완벽한 가족] 따로 또 같이, 머위 2대 가족

전라북도 부안군의 소나무로 둘러싸인 한 마을. 본격적인 머위 수확 시즌인 지금 이맘때가 가장 바쁘다는 올해 70세의 강원택 씨네 가족을 만났다. 13년 째 머위 농사를 짓고 있다는 원택 씨네. 모두 같은 하우스에서 있지만 출근 시간부터 하는 일까지 달라서 얼굴 한 번 볼 시간이 없다는데…. 

이웃 어르신들과 손 맞춰 수확에 매달리는 아내! 밀린 배달을 쳐내느라 트럭 엔진 쉴 틈 없는 원태 씨, 그리고 기계를 조작하고 포장하느라 바쁜 아들까지 따로 또 같이 ‘머위 농사’를 짓기 위해 오늘도 불타는 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사실 원택 씨는 IMF로 사업이 부도가 나면서 가족의 해체를 겪었다. 모든 걸 접고 부안으로 귀농을 한 후 안 해 본 농사가 없었지만 그 또한 모두 망했다고. 그러다가 ‘머위’라는 농산물을 접하게 됐고, 안정을 찾아갈 즈음 한국에 온 지 얼마 안 된 중국인, 류펑즈씨를 만나 제 2의 인생을 함께 꾸리기로 약속했다는데…. 한국말과 농사일 모두 서툴지만, 넝쿨째 굴러온 복덩이 아내 류펑즈씨와 가슴으로 낳은 아들, 정인씨 덕분에 오늘도 행복 이상 무! 사랑 넘치는 원택씨 가족 이야기를 들어 본다.

▷ 방송정보
= 송림머위농장(송림농장) : 전북 부안군 하서면 장신리, 머위재배농장

◆ [떠나보고서] 시장 아지매의 나홀로 힐링 여행

대전광역시 ‘한민시장’에서 35년째 터줏대감 자리를 지키고 있는 베테랑 상인 권수안 씨! 그는 1년 365일 하루도 쉬지 않고 매일같이 과일가게 문을 열고 영업하는 것도 모자라 지척에서 장사하는 아들 내외에게 ‘장사 멘토’ 역할까지 하느라 바빠도 너무 바쁘단다! 하지만 세월에 장사는 없는 법, 한 번쯤은 자신만의 휴가를 꿈꿔왔다는 수안 씨를 위해 준비한 힐링스테이, 바로 충남 서산시의 80년 고택! 

옛 감성 넘치는 고택으로 나홀로 여행을 떠난 수안 씨. 예상치 못한 웰컴 푸드로 배를 채우고, 한 번쯤 타보고 싶던 바닷가 사륜 오토바이 투어까지 도전! 거기에 주인집에서 손수 차려낸 서산 향토 음식 맛보기까지~ 누군가의 아내로, 엄마로, 상인으로 살다가 자신이 해보고 싶었던 걸 즐기며 힐링을 만끽했다는데- 어딘가로 떠나고 싶었던 시장 아지매 권수안 씨의 서산 여행기를 카메라에 담아본다.

▷ 방송정보

= 부흥청과 : 대전광역시 서구 괴정동(가장로), 한민시장 내 청과도매점
= 꽃지안면도레포츠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ATV체험장 
= 카페다솔 : 충청남도 서산시 운산면 원평리(봉운로), 디저트 카페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목요일 오후 6시 5분, 금요일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