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07:30 (목)
 실시간뉴스
김은혜, 안철수 찾아 '10대 드림박스 건의서' 제출
김은혜, 안철수 찾아 '10대 드림박스 건의서' 제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4.2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는 25일 오전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안철수 인수위원장을 만나 경기도 현안을 담은 '10대 드림박스 건의서'를 제출했다.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는 25일 오전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안철수 인수위원장을 만나 경기도 현안을 담은 '10대 드림박스 건의서'를 제출했다.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는 25일 오전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안철수 인수위원장을 만나 경기도 현안을 담은 '10대 드림박스 건의서'를 제출했다.

김 후보는 인수위의 국정과제 확정안 발표를 앞두고 경기 지역 현안을 국정과제에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안 위원장을 찾았다.

김 후보는 인수위에 ▲하이퍼루프를 통한 고양시-인천국제공항 직결 ▲경기북부 삼각벨트 조성 지원 ▲접경지역 규제 완화 및 경제안보벨트 조성 ▲UAM·드론 등 첨단항공시장 시범단지 지정 ▲자연보전권역 규제 완화 ▲미네르바스쿨 경기기숙사, 국내 과학기술 중심 대학교 캠퍼스 유치 ▲경기도형 GTX 역세권 첫집주택 ▲경기 동남부 반도체 클러스터와 고부가가치 산업 연계 강화 ▲제1기 신도시 재건축 및 리모델링 ▲광역철도망·교통망 확충을 위한 조속한 예타 통과 협조, 조기착공 추진 등을 건의했다.

김 후보는 특히 경기 북부를 테크노밸리로 조성하기 위해 '고양-인천공항'이 직결되는 4차 산업 기반의 교통수단인 하이퍼루프 도입을 적극 요청했다.

또 경기북부 '삼각벨트' 조성 지원에 대해 안 위원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김 후보는 앞서 공약 발표에서 경기 북부 지역을 서부권역(첨단국제삼각벨트, 고양-김포-파주), 중부권역(디자인융복합삼각벨트, 의정부-양주-동두천), 동부권역(푸드바이오삼각벨트, 남양주-구리-포천)으로 묶고, 각각 국제자유테크노밸리와 디자인테크노밸리, 푸드·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고 발표했다.

김 후보는 안 위원장에게 "군사보호구역 규제완화와 세계 드론시장 7대 강국 도약을 위한 첨단항공시장 시범단지 지정, 경기도형 GTX 역세권 첫집주택 지원 등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안 위원장은 "규제지역이 많은 서울에 비해 면적도 넓고 수요도 많은 경기도가 미래혁신사업에 적합하다"고 화답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